블랙문 파이낸셜 그룹, 대용화폐 투자 수단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출시

2017-09-11 15:3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4년 8월 설립되었고 거래규모가 1억달러를 상회하는 금융 기술 및 투자 관리 기업인 블랙문 파이낸셜 그룹(Blackmon Financial Group)이 대용화폐 투자수단(tokenized vehicle)에 사용되는 블록체인(block chain) 기반의 플랫폼인 ‘블랙문 암호 플랫폼(Blackmon Crypto Platform)’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블랙문 암호 플랫폼’은 자산관리자들이 합법적인 대용화폐 펀드를 상품화하고 관리하게 해주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기술과 인프라에서부터 법률 체계 및 기업 구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들이 처리된다. 경험이 있고 인가 받은 투자 관리자는 누구나 블랙문 암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펀드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된다.

지주회사인 블랙문 크립토(Blackmoon Crypto)가 IT, 법률준수, 라이선스 부여 및 은행과의 협력관계를 책임지고 블랙문 암호 플랫폼의 주요 대용화폐를 발행하며 이 플랫폼과 플랫폼의 대용화폐들은 이더리움(Ethereum)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펀드 이자의 대용화폐화(tokenization)는 투자 과정에 대한 감사가능성, 투명성 및 환금성을 제공하는데 이는 투자 펀드가 투자자들에게 비밀스러운 블랙박스가 되지 않고 세세한 항목까지 완전한 보고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블랙문 파이낸셜 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올레그 세이닥(Oleg Seydak)은 “제대로 된 투자 체계 구축은 비용이 많이 들고 노력이 필요하다”며 “모든 대용화폐 펀드가 적절한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은 아닌데 이는 투자자들에게 규제해야 할 위험요소를 가중시킨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이야말로 개인투자자나 기관투자자들의 투자를 유인할 수 있도록 대용화폐 투자수단 구축에 필요한 업계 표준을 도입해야 할 시기”라며 “이 점이 바로 블랙문 암호 플랫폼이 추구하는 바이며 이 플랫폼은 규제대상 위험에 주의를 집중하는 한편, 명목가치와 암호화 영역 간의 가교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2009년 이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상대적으로 주류를 이룸에 따라 블랙체인이 금융 부문의 유행어가 되었다. 대부분의 대용화폐 투자수단은 미 달러화나 금과 같이 쉽게 매매할 수 있는 자산에 연동되거나 완전히 암호화되어 있다. 명목상의 투자 기회를 이용함으로써 분산화, 투명성 및 교환가능성 등 암호 분야의 혜택은 모두 유지하면서 전례 없이 소득원이 다양해지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대용화폐 펀드의 비용 효율적 구조 덕분에 전통적인 투자자들은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블랙문 최고투자책임자(CIO)인 세르게이 바신(Sergey Vasin)은 “대용화폐 펀드는 낮은 인프라 비용과 구축 비용 덕분에 실물 펀드에 비해 보다 비용 효율적이다”며 “이런 효율적 경제는 더 높은 투자회수율이라는 형태로 투자자에게 전도되고 있으며 더욱이 펀드 대용화폐는 즉각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0700618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lackmoonfg.com/

연락처

블랙문 파이낸셜 그룹(Blackmoon Financial Group)
폴리나 드루즈코바(Polina Druzhkova)
+7 (910) 421 58 51
pdruzhkova@blackmoonfg.com
pr@blackmoonf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