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OnKol의 환자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에 IoT 커넥티비티 공급해 단독 거주 노인 지원

뉴스 제공
Gemalto
2017-09-11 16:16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디지털 보안의 세계적 선두업체 젬알토가 OnKol의 모바일 헬스 솔루션에 사물인터넷 커넥티비티 기술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젬알토의 무선 모듈로 구동되는 스마트 허브는 노인을 비롯해 특별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가족과 간병인에게 연결시켜 주기 때문에 이들이 가정 내에서 안전하고 독립적이며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

2030년이 되면 노년층 인구가 지금의 두 배로 증가하는 데 비해1) 인구 대비 간병인 비율은 50% 넘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2) 때문에 간병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첨단 기술이 개발되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그러나 모바일 헬스 솔루션은 복잡한 사용 방식으로 인해 노년층 환자 이용 비중이 낮은 수준이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OnKol 허브는 스타일리시한 간편함을 구현하며 사용자가 망설임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술 도입과 관련된 장벽을 제거했다. 즉각적인 사용이 가능한 본 솔루션은 가족 구성원과 간병인, 의료분야 전문가들에게 생징후부터 투약 시간까지 환자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해 알림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응급 상황에서 대처가 가능하다.

젬알토의 M2M 모듈이 장착된 이 환자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는 무선 방식으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어 도입과 개인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환자는 혈압측정띠, 심박수측정기, 연기탐지기 등 헬스 및 홈 모니터링 기기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암호화된 젬알토 모듈이 수집된 정보를 OnKol 플랫폼에 전송하면 플랫폼은 다시 이 정보를 간병인에게 전송하며 환자의 전자의료기록도 열람 가능하다.

고위 경영진 발언:

“젬알토가 가지고 있는 명성과 고품질의 다양한 산업용 모듈, 그리고 모바일 헬스 분야 경험을 검토한 결과 우리 제품에 가장 적합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젬알토는 OnKol의 미래 사업 성장을 뒷받침할 허브를 손쉽게 구축, 사용, 확장할 수 있게 한다”

에리히 야콥스(Erich Jacobs), OnKol CEO

“우리는 OnKol과 협력해 시장에 나온 적 없는 혁신적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사용자들의 특수한 니즈에 맞춤식 대응을 할 수 있게 한다. 간편하고 신뢰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는 젬알토와 OnKol은 노인들이 독립성을 확보하고 간병인은 간병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드리고 세르나(Rodrigo Serna), 젬알토 미주 모바일, IoT 서비스 담당 부사장

1) AARP: http://www.aarp.org/livable-communities/info-2014/livable-communities-facts-and-figures.html

2) AARP: http://www.aarp.org/home-family/caregiving/info-08-2013/the-aging-of-the-baby-boom-and-the-growing-care-gap-AARP-ppi-ltc.html

Gemalto 개요

젬알토(Euronext NL0000400653 GTO)는 디지털 보안 분야 글로벌 리더로 2016년 기준 연간 매출액은 31억유로에 달하며 180개 이상의 국가에 고객사를 두고 있다. 젬알토는 갈수록 밀접하게 연결되고 있는 디지털 세계에 신뢰성을 공급한다. 젬알토의 기술과 서비스는 기업 및 정부 기관들이 신원 정보를 인증하고 데이터를 보호해 개인 기기, 커넥티드 오브젝트, 클라우드 및 이들 사이에서 안전함을 유지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젬알토의 솔루션은 결제부터 기업 보안, 사물인터넷에 이르기까지 현대 생활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젬알토는 사람, 거래, 사물을 인증하며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소프트웨어 가치를 창출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수십억 명의 사람과 사물을 대상으로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젬알토는 15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112곳의 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43곳의 개인화 및 데이터 센터, 30곳의 리서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가 48개 국가에 분포되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젬알토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팔로우 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Gemalto
Philippe Benitez
아메리카
+1 512 257 3869
이메일 보내기

Kristel Teyras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33 1 55 01 57 89
이메일 보내기

Shintaro Suzuki
아시아 태평양
+65 6317 82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