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장고 속 채소로 연주하는 동영상 조회 수 8천5백만 기록

냉장고에 1주일 보관한 채소로 연주하는 동영상, 4개월 만에 총 조회 수 8천5백만 기록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 영상도 월 평균 조회수 5백만 이상 유지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7-09-17 11:09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가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장점을 위트 있게 전하기 위해 만든 스토리텔링 영상들이 연이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LG전자가 지난 6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공개한 ‘LG 인버터 리니어 냉장고: 채소 오케스트라’ 영상이 4개월 만에 총 조회 수 8천5백만 회를 기록했다. 1분에 5백 회가량이다.

LG전자는 ‘런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London Vegetable Orchestra)’와 협업해 식재료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LG 인버터 리니어 냉장고의 장점을 ‘채소 연주’라는 신선한 소재로 풀어냈다.

이 동영상은 신선하지 않은 채소는 소리를 제대로 내지 못하기 때문에 연주용 채소를 매일 구입해야 하는 런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가 번거로운 장보기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보여준다. 런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는 LG 인버터 리니어 냉장고에 1주일간 보관한 채소와 갓 구매한 신선한 채소로 각각 음악을 연주했는데, 두 음악의 음파가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채소를 1주일이나 보관해도 신선함을 유지해주는 LG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탁월한 성능 덕분에 굳이 매일 채소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LG전자가 지난해 12월에 선보인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 동영상도 월평균 조회 수가 5백5십만 회에 이를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동영상은 세계적인 도예가 다니엘 레스(Daniel Les)가 전통 가마를 이용하지 않고 LG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에 도전하는 모습을 담았다. 강력한 출력의 고주파를 구석구석 고르고 깊숙하게 전달해주는 LG 스마트 인버터 광파오븐의 섬세한 온도 조절 능력을 흥미롭게 전달했다.

LG전자는 동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7’ 전시회에서 유명 도예가 강준영씨가 LG 광파오븐으로 구워낸 도자기 작품을 대거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최근에는 방송인 서장훈씨가 등장하는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이 공개 7주 만에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했다.

이 밖에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의 ‘AME 어워드(Advertising & Marketing Effectiveness Award)’에서 동상을 수상한 ‘드럼세탁기 위 카드탑 쌓기’를 비롯해 △LG ‘센텀 시스템’ 냉장고가 1년간 절약할 수 있는 전기량으로 18,072개 전구의 불 밝히기 △’코드제로’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으로 33층 빌딩 오르기 등 LG 제품의 강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이색 스토리텔링이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LG전자 어플라이언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FD담당 한창희 상무는 “소비자들이 LG 생활가전만의 차별화된 혁신 기술을 소비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지속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인버터 리니어 냉장고 채소 오케스트라 영상: http://youtu.be/OkS-tY3BWMA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 영상: http://youtu.be/vvgF-HiE_FU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 http://youtu.be/PdYzG9-a54Y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