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국내 네 번째 지점 오픈 계획 발표로 강력한 커뮤니티 구축 가속화

역삼역 인근에 위워크 네 번째 지점 오픈 예정, 강남권역 위워크 지점들 간 시너지로 커뮤니티 강화

뉴스 제공
위워크
2017-09-19 10:00
서울--(뉴스와이어)--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WeWork)가 2017년 말 역삼역 인근 캐피탈타워에 국내 위워크 네 번째 지점, 위워크 역삼역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워크는 강남 일대의 위워크 커뮤니티에 대한 높은 수요와 위워크 강남역점 및 삼성역점과의 활발한 협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역삼역 인근 캐피탈타워를 위워크 네 번째 지점이 들어설 곳으로 선정했다. 특히 새로운 지점은 많은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테헤란로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위워크 커뮤니티 활성화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워크는 8월 삼성역점을 오픈한 데 이어 약 한 달 만에 네 번째 지점 오픈 계획을 밝혔으며 이는 위워크가 국내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뒷받침한다.

위워크는 서울 내 지속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역동적이고 폭넓은 다양성을 갖춘 커뮤니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강남역점, 을지로점, 삼성역점에 이은 네 번째 지점 오픈으로 위워크는 서울 내 비즈니스 주요 지역이 모두 위워크 커뮤니티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며 멤버들 간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는 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일(Work)’에 대한 태도와 관점이 변화함에 따라 위워크가 제시하는 ‘단순히 생계를 꾸리기 위한 것이 아닌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일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 또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위워크에는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의미 있는 일을 추구하는 멤버들이 합류해 다양한 정보와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내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를 모색하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스타트업이나 중소규모의 기업뿐 아니라 아모레퍼시픽,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전통적인 대기업과 다국적 기업들이 위워크의 미션에 공감하고 위워크 멤버로 합류해 다양한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위워크 한국 담당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다양성은 위워크 커뮤니티의 가장 강력한 힘이다. 스타트업에서 대기업까지 이르는 다양한 규모, 다양한 산업군, 다양한 문화권의 멤버들이 구성하는 위워크 커뮤니티가 바로 위워크가 추구하는 가치다”며 “강남, 강북을 잇는 위워크 네 개의 지점을 통해 멤버들의 편의를 도모함은 물론, 더욱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위워크 개요

위워크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전세계 10만여명 이상의 멤버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 등 유·무형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생계를 꾸리기 위한 것이 아닌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일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을 가진 위워크는 현재 전 세계 15개 국가, 44개 이상의 도시에 140개 지점을 두고 있다. 아담 노이만(Adam Neumann)과 미구엘 맥켈비(Miguel McKelvey)에 의해 2010년 뉴욕에 설립됐으며 2000명 이상의 직원들을 두고 있다. 위워크는 위워크만의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국가에서 위워크의 멤버가 될 다양한 분야 및 규모의 기업 내 ‘크리에이터’들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각 도시의 현지 직원 또한 모집 중이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델, KPMG, GE, 삼성 등 대기업에서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멤버사와 10만여 명 이상의 멤버가 위워크에 입주해 있다. 위워크의 멤버 중 70% 이상이 서로 협력하고 있으며 위워크의 전세계 지점은 멤버사의 비즈니스 출장에 활용되고 있다. 이는 다국적 기업 및 중소기업의 업무 유연성을 부여하며 새로운 시장 진출 시 편의성을 제공한다. 위워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위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work.com

연락처

위워크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이정연 사원
02-737-29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