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비즈플레이와 사용자 편의 제고 위한 업무제휴계약 체결

별도의 연동 및 개발 비용 없이 그룹웨어 내에서 법인·개인 경비 지출 관리 가능해져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7-09-21 09:00
서울--(뉴스와이어)--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의 업무 솔루션 ‘다우오피스’가 무증빙 경비 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플레이(대표이사 석창규)와 업무제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상호 서비스를 교차 사용하는 고객에게 별도의 비용 없이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연내 개발 완료 및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삼고 있다.

업무제휴를 맺은 다우기술의 ‘다우오피스’는 전자결재를 비롯하여 기업의 협업을 지원하는 18개 기능으로 구성된 업계 수위의 업무 솔루션이며, ‘비즈플레이’ 역시 무증빙 경비 지출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다.

양사는 업무제휴를 통해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동시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간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형태의 솔루션(SaaS)은 기간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한 설치형(On-Premise) 제품과 달리 개별적으로만 이용이 가능할 뿐, 다른 솔루션과 연동이 쉽지 않았다. 몇몇 중요한 정보들, 특히 경비 관리의 경우 중앙화를 위해 사용하는 솔루션마다 지출 결의 내역을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최소한 경비 지출 결재와 관련된 번거로움과 부담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다우기술과 비즈플레이는 업무제휴계약을 통해 △전자 결재 △조직 정보를 연동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두 서비스의 사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도 지출결의서 표준 연동을 통해 그룹웨어 내에서 손쉬운 지출 경비 관리가 가능해진다.

사용자는 비즈플레이에 등록된 카드로 경비를 지출한 후, 필요한 시기에 다우오피스 전자 결재 기능을 통해 결제 정보를 불러와 지출결의서를 작성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다우오피스, 비즈플레이와 공통으로 연동된 솔루션이 있다면 해당 데이터 역시 자유롭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전사적자원관리(ERP)를 예로 들자면, 다우오피스에서 비즈플레이 결제 정보를 가져와 결재하면 해당 결재 내용이 자동으로 연동된 ERP로 전송되어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비즈플레이 석창규 대표는 “다우오피스와의 경비 지출 관리 연동 서비스로 보다 많은 사업 기회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다우기술과 협력해 경비 지출 관리 업무를 디지털화하고, 고객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이번 업무제휴로 그 동안 증빙을 통한 지출 경비 관리에 어려움을 겪거나, 지출 결의 등록 등 복잡한 관리 절차에 지친 사용자에게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도 보다 나은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우오피스는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사업기획팀
한상준
070-8707-17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