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빅데이터의 효율적 통합·관리 지원하는 ‘SAP 데이터 허브’ 출시

데이터 환경의 통합 및 관리 지원하는 보다 간편한 형태의 확장형 솔루션

데이터 중심 프로젝트의 가속화 및 확장 위한 강력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용이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 스토리지 형태를 지원하는 개방형 솔루션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7-09-28 09:13
서울--(뉴스와이어)--SAP가 데이터 시스템의 복잡성을 극복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P 데이터 허브(SAP Data Hub)’ 솔루션을 출시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SAP 빅데이터 행사를 통해 공개된 SAP 데이터 허브는 효율적인 데이터 통합, 분석, 관리를 통해 광범위한 데이터 환경 속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아가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강력한 데이터 파이프라인(Data Pipeline) 구축을 돕는 솔루션이다.

베른트 로이커트(Bernd Leukert) SAP 제품 혁신담당 경영이사회 임원은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흐름을 가속화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합적이고 개방된 솔루션을 찾고 있다”며 “SAP 데이터 허브는 빅데이터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간의 간극을 해소함으로 고객사가 어떤 조건에서도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오늘날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환경은 데이터의 근원 및 집합 형태가 데이터 호수(Data Lake),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 (EDWs), 데이터 마트 (Data Marts),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스토리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 등으로 나뉘면서 점점 더 복잡해지는 추세다.

실제로 SAP가 최근 전 세계 500여명 이상의 IT업계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4%는 데이터 환경이 지나치게 복잡해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저해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약 86%는 데이터를 필요한 만큼 활용하고 있지 못한다고 답했다.

SAP 데이터 허브가 고객사에 제공하는 이점은 아래와 같다.

◇데이터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여 새로운 기회 및 위험요인에 대한 인식 제고

SAP 데이터 허브는 데이터 환경 전반에 걸쳐 보다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분석을 가능토록 하여 데이터 이용 현황 및 상호연결성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고객사는 데이터와 관련한 새로운 기회를 우수한 비용효과로 발굴하는 동시에 데이터 관련 위험요인을 해소하고 정확한 데이터 흐름 경로를 보장받을 수 있다.

◇발 빠른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을 통한 데이터 프로젝트 가속화 및 확장

SAP 데이터 허브가 제공하는 단일 설계 환경은 다양한 출처로부터 수집된 정보에 대한 접근, 융합, 변환, 처리를 담당하는 강력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을 가능토록 한다. 고객사는 또한 연산이나 텐서플로(TensorFlow) 등과 같은 머신 러닝을 담당하는 강력한 라이브러리를 활성화시킬 수도 있다. 데이터 파이프라인 모델은 복제, 변경, 재사용 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모델 구축에 걸리는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신속한 비즈니스 성과 구현을 지원하는 민첩한 데이터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SAP 데이터 허브는 다양한 데이터 출처를 모두 아우르는 데이터 파이프라인의 구축 및 관리를 가속화한다. 아울러 연산 작업을 데이터가 상주하는 네이티브 환경으로 분산시킴으로 파이프라인 활동의 신속한 수행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파이프라인 활동이 최대한 빠르게 이뤄지도록 보장하며, 강력한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신속한 비즈니스 성과 달성을 지원한다. 또 SAP HANA,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 SAP 보라(SAP Vora),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등 프로세싱 능력을 확장하는 기존의 시스템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SAP 데이터 허브는 SAP 보라 및 SAP 클라우드 플랫폼 빅데이터 서비스와 함께 SAP 레오나르도 디지털 혁신 시스템의 중추적인 부분을 구성한다. 고객사는 SAP의 빅데이터 솔루션과 SAP 레오나르도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혁신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SAP 데이터 허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AP 데이터 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P 개요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35만 5천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SAP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SAP 데이터 허브 홈페이지: http://www.sap.com/datahub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정수호 과장
02-6446-7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