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센터, 28~29일 이동 보조기기 수리 기술 연수 실시

수원--(뉴스와이어)--보조공학 전문 서비스 기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가 경기도 내 이동 보조기기 수리 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이동 보조기기 수리 기술 연수’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 내 이동 보조기기 수리 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전문가 심층 교육’, ‘이동 보조기기 업체 견학’, ‘수리 기술 간담회’ 등의 주제로 28일(목), 29일(금) 이틀에 나누어 진행됐다.

전문가 심층 교육은 ‘전동휠체어 수리 전용 공구와 수리 진단 사례’, ‘국내 보급 중인 이동보조기기 수리 진단 및 사례’ 등으로 수리 경험과 관련 기술을 전수하고 수리 시술 간담회를 통해 이동 보조기기 수리 관련 최신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동 보조기기 업체 견학을 통해 이동 보조기기 제조/생산, 품질 관리, 제품 테스트, 사후 관리 시스템 등에 대한 현장 학습도 병행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2011년부터 이동 보조기기 수리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지속적으로 수리 및 관리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 매뉴얼을 발행해 보급하고 있다.

센터는 이번 기술 연수를 통해 수리 기관 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 교류를 넓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개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서비스 제공과 보조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내최초의 재활공학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trac.or.kr

연락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영관리팀
박준욱 대리
070-7116-65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