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리본 탄생 25주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 출범 25주년 이정표

핑크리본 공동 창시자이자 유방암 인식 제고 운동에 앞장선 에블린 H 로더 여사 생애와 유업 기념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최대 기금조성 목표 향해 매진… 현재까지 7000만달러 조성

뉴스 제공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2017-09-29 10:5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가 ‘유방암 캠페인’(구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 출범 25주년과 회사 창시자인 고 에블린 H 로더(Evelyn H. Lauder)가 공동 제작한 유방암 캠페인의 상징 핑크 리본의 탄생을 기린다.

25년 전에는 핑크 리본이 존재하지 않았다. 세계 곳곳에서 여성들이 유방암으로 인해 사망에 이르렀지만 그에 대한 논의는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 에블린 로더 여사는 유방암을 시급히 공론의 장으로 끌어내 세계적 보건 이슈로 다뤄야 한다는 문제 의식을 가지게 됐다. 이후 에블린 로더 여사는 1992년 핑크 리본을 공동 제작하고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기업의 유방암 캠페인을 시작하며 유방암을 이겨내기 위한 움직임의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1년 후 에블린 로더 여사는 비영리 기구인 유방암 연구재단(Breast Cancer Research Foundation®, 약칭 BCRF)을 설립하고 유방암 연구 전용 기금 조성에 나섰다. 현재 핑크 리본은 전 세계에서 가슴 건강의 상징이 되었으며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은 유방암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혁신적 연구활동 기금 마련, 유방암을 근절하기 위한 의미 있는 행동 실천을 독려하는 범 세계적인 움직임을 일으키며 유방암을 이겨내기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유방암 캠페인 25주년을 맞아 ‘유방암 없는 세상’을 만든다는 새로운 비전을 세우고 25주년 캠페인 이미지로 낡은 핑크 리본을 소개했다. 과감하고 도발적인 낡은 핑크리본 이미지는 25년간 유방암과 싸워 온 피땀 어린 수고와 헌신, 영향력을 상징하며, 동시에 25년 후에는 핑크 리본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기를 바라는 희망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유방암 캠페인은 유방암을 이제 향후에는 과거에만 존재했던 질병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처음 시작 당시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으로 시작했던 캠페인 명칭에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의식향상’ 부분을 제외시켰는데, 이는 유방암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충분히 높아졌다는 판단에서다. 캠페인은 이제 ‘유방암 근절’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유방암 캠페인은 현재 세계 70여 개국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60여 개의 각 나라 및 지역 기관과 함께 각 지역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에 집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지금까지 글로벌 연구, 교육,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7000만달러 이상을 모금했으며 BCRF(기금 총액 5600만달러)를 통해 225개 의학 연구를 위한 기금을 지원했다.

현황

· 유방암 사망률은 1980년대 후반 이래 38% 감소했다[1].

· 유방암 조기 발견 시 5년 생존율은 90% 이상이다[2].

· 유방암은 단일 질환이 아닌 여러 가지 유형의 질환임이 밝혀졌으며 이에 따라 개인의 유방암 유형에 따라 맞춤 치료가 이뤄지고 있다.

· 수술은 비침습적으로 이뤄지며 대다수 여성이 유방완전절제술이 아닌 부분유방절제술을 받을 수 있다.

에블린 로더 여사의 유업을 이어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유방암 캠페인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회장은 “어머니가 25년 전 유방암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로 에스티 로더는 중요 연구의 발전을 뒷받침하고 사회적 인식을 높이며 유방암 조기 발견과 치료를 가로막는 문화적 장벽을 없애는 데 중점을 두어 왔다”고 말하며 “우리 임직원들의 열정과 돌봄 정신, 파트너들의 부단한 헌신은 늘 큰 힘이 된다. 이들의 노력에 힘입어 전 세계 유방암 치료가 날로 발전하고 있다. 전사적 차원에서 이 같은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전 세계 파트너와 영향력 있는 인사를 연계해 합력의 효과를 보여주는 한편, 사람들로 하여금 실제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움직임에 참여할 것을 고무하고 있다. 엘리자베스 헐리(Elizabeth Hurley) 유방암 캠페인 글로벌 홍보대사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전 세계를 돌면서 유방암 연구 진전이 가져온 희망을 눈으로 확인했다”고 말하며 “유방암과 맞서는 이들의 강한 의지와 그들의 분투를 돕는 가족과 친구들의 강인함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 모두가 힘을 합치면 중요한 고비를 넘어 유방암을 끝내는 날에 이르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

· 한 해 동안의 가장 높은 기금인 800만달러를 기금 모금을 목표로 한다.

·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사회적 기금 조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2017년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PinkRibbon25 및 #ELCdonates 25해쉬태그를 적용해 올려진 유방암 캠페인 관련 게시물에 대해 유방암 연구 30분을 위한 연구 기금 용도로 BCRF를 통해 건당 25달러를 기부할 예정이다. 목표는 최대 500 시간의 연구를 후원할 수 있는 기금을 조성하는 것이다

· 유방건강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기 위해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파리 에펠탑 등 전 세계 유명 건물, 기념물, 랜드마크를 핑크빛 조명으로 물들인다.

· 에블린 로더 여사를 기리고 캠페인의 성과를 조명하는 소피 홀랜드(Sophy Holland) 감독의 단편 다큐멘터리 ‘핑크 리본 풀기: 유방암 없는 세상 만들기’(Unraveling the Pink Ribbon: Creating a Breast Cancer-Free World)을 공개한다.

· 전 세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산하 뷰티 브랜드 매장에서 유방암 정보 안내 브로셔와 핑크 리본을 배포한다.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최고경영자(CEO)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전 세계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으며, 유방암 캠페인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고 말하며 “캠페인을 통해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인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이제 다음 단계이자 유방암 캠페인의 마지막 단계인 유방암 근절을 위해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베다(Aveda),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클리니크(Clinique), 달팡(Darphin), DKNY, 도나 카란(Donna Karan),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라메르(La Mer),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프리스크립티브(Prescriptives), 스매시박스(Smashbox), 톰포드뷰티(Tom Ford Beauty), 토리 버치(Tory Burch) 등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산하 브랜드에서도 유방암 캠페인을 후원한다. 핑크 리본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BCRF나 전 세계 다른 비영리기관 기부 등으로 캠페인에 함께 하는데 세부 사항은 국가 및 기관마다 다르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 25주년은 웹사이트(bcacampaign.com)나 소셜미디어 팔로우(@bcacampaign, 해시태그 #PinkRibbon25)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에스티로더(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개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세계적인 고품질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및 헤어 제품 회사로서 다음의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150개국에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프리스크립티브즈(Prescriptives),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키톤(Kiton),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Darphin), 톰 포드(Tom Ford), 스매쉬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마르니(Marni), 토리 버치(Tory Burch), 로딘 올리오 루소(RODIN olio lusso),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및 바이 킬리안(By Kilian), 베카(BECCA), 투페이스드(Too Faced).

[1] 출처: American Cancer Society Cancer Facts and Figures 2017 (https://www.cancer.org/research/cancer-facts-statistics/all-cancer-facts-figures/cancer-facts-figures-2017.html)
[2] 출처: American Cancer Society Understanding Breast Cancer Survival Rates (https://www.cancer.org/cancer/breast-cancer/understanding-a-breast-cancer-diagnosis/breast-cancer-survival-rates.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68954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lcompanies.com

연락처

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바리 세이든-영(Bari Seiden-Young)
212-572-4475
bseiden@est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