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2017 사물인터넷국제전시회서 FLIR Duo Pro R 듀얼 센서 상업용 드론 카메라 소개

2017-10-10 12:24
서울--(뉴스와이어)--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 한국 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가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최되는 2017 사물인터넷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플리어는 최근 출시한 FLIR Duo™ Pro R 듀얼 센서 상업용 드론 카메라를 비롯하여 사물인터넷 장비들과 연동이 가능한 다양한 열화상 카메라 OEM 코어 및 구성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FLIR Duo Pro R은 상업용, 산업용 및 공공안전용 드론 등 다양한 소형 무인 항공시스템(small unmanned aircraft system, sUAS)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강력한 듀얼 센서를 탑재하여 열화상과 실화상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해상 라디오메트릭 측정 기능의 열 감지기를 장착하고 있어서 전문 드론 조종사가 단 한번의 비행만으로 실용적인 열화상 및 실화상 데이터를 포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FLIR Duo Pro R을 통해 드론 조종사는 열화상 카메라와 동영상 카메라를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다. Duo Pro R은 336×256 또는 640×512 열화상 해상도 센서 및 고화질 4K 컬러 동영상 카메라 옵션을 지원하며 열화상 이미지에 고충실도 실화상 정보를 더함으로써 촬영한 열화상 영상의 화질을 향상시키는 플리어의 특허 기술인 MSX® 기술이 적용되었다. 열화상, 실화상 및 PIP(picture-in-picture)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미가공 동영상 및 스틸 이미지를 2개의 전용 마이크로SD 카드에 기록한다. 마이크로 HDMI를 이용한 실시간 디지털 동영상 출력은 물론 타 장비와 쉽게 연결해 활용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식 동영상 출력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FLIR Duo Pro R의 듀얼 센서는 독립된 항공 매핑 패키지 생성이 가능하도록 GPS 수신기, 관성측정장비(IMU), 온도, 습도 및 고도 센서를 내장하고 있다. 이러한 완전 통합형 센서들은 항공기를 이용해 정확한 지도를 생성하고 3D 모형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중요 데이터를 기기 자체에서 제공한다. Duo Pro R은 각 카메라로 캡처한 이미지에 위치정보를 더해 외부 비행 제어 시스템과 통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복잡한 절차나 데이터 손실 및 대기 시간을 없애 준다.

이와 함께 플리어는 고해상도 장파장 적외선(LWIR) 마이크로 열화상 카메라 솔루션인 FLIR Lepton 3와 휴대전화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FLIR ONE Pro 도 전시한다. 스마트폰이나 기타 모바일 기기에 탑재할 수 있을 만큼 작은 초소형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모듈인 FLIR Lepton3는 160 x 120의 열 해상도를 제공하며 기존 모델에 비해 4배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FLIR ONE Pro는 휴대전화기를 보호 케이스에서 꺼내지 않고도 연결할 수 있도록 OneFitTM 조절식 커넥터가 적용되어 USB-C 및 Lightening 커넥터의 길이를 최대 4mm까지 추가 조정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도 더욱 강력해졌다. 향상된 FLIR ONE 앱을 사용하면 여러 개의 온도 측정점이나 관심 영역을 한번에 측정할 수 있으며 원격 조회를 위해 스마트워치로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플리어시스템의 열화상 카메라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들은 E101번 부스에 방문하여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플리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flir.com

연락처

플리어시스템코리아 홍보대행
페리엔
한덕선 이사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