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도 ‘프라하’ 열풍

뉴스 제공
G마켓
2005-10-05 11:31
서울--(뉴스와이어)--SBS의 주말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이 인기몰이중이다. 전도연, 김민준, 김주혁의 러브스토리가 흥미진진하게 전개되고 있는 ‘프라하의 연인’은 주인공들 각자의 개성과 매력과 더불어 프라하의 아름다운 풍광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에도 ‘프라하’ 열풍이 뜨겁다. 시청자들의 눈길을 끄는 또한가지의 요소는 극중 주인공들의 사랑의 매개체로 작용하는 ‘praha for lovers’ 라는 프린트가 새겨진 티셔츠와 일체형 커플링.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G마켓(www.gmarket.co.kr 대표 구영배)은 ‘프라하의 연인 기획전’을 마련해 드라마 속에 나왔던 '프라하의 연인 커플 티셔츠'와 커플링, 체코 여행 상품 등을 판매한다.

극중 김민준과 전도연의 커플티이자 윤세아가 김주혁에게 사랑의 징표로 주었던 ‘프라하의 연인’티셔츠는 G마켓 단독 상품으로 반팔 제품이 만9천8백원, 긴팔 제품이 2만4천8백원에 판매되고 있다. G마켓은 프라하의 연인 티셔츠를 내놓은지 5일밖에 되지 않았는데, 제품 문의와 주문이 쇄도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윤세아와 김주혁의 커플링도 인기 상품 중 하나. 반지를 양쪽으로 펼쳤을 때 숫자 8자가 되어 ‘lovely eight’이라는 이름을 단 커플링은 개당 3만6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파리의 연인'으로 김정은을 만나는 파리 관광 상품이 나오고 `발리에서 생긴 일' 덕분에 발리 관광상품이 동이 났듯 이제는 프라하가 시청자들의 관심 집중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프라하의 연인'의 제작사인 올리브나인에 따르면 `프라하의 연인'이 방송을 탄 이후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프라하의 명소들에 대한 질문으로 회사 업무가 힘들 지경.

이에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최근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으로 인기 급부상 여행지인 프라하 포함의 ‘동유럽 5개국 9일’ (2,490,000원)을 판매중이다. 대한항공의 프라하 직항 노선을 이용하여 동유럽 기본 5개국을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으로 드라마 속의 주인공들이 다녔던 프라하의 명소들을 만나볼 수 있다. 디앤샵에서는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 방영 이후 동유럽 패키지 여행 상품권의 매출이 30%까지 상승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체코’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반영하듯, 신세계닷컴(www.shinsegae.com)에서는 체코 유리공예 장인의 솜씨를 살린 액세서리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와인컬러의 은은함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나예모아 목걸이와 귀걸이 세트를 4만5천9백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고급스럽고 엔틱한 분위기로 가을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제격이다.

G마켓 류광진 e마켓사업본부장은 “G마켓 주요 고객이 멜로 드라마에 열광하는 20대 후반~30대 초반의 여성인만큼 ‘프라하의 연인’ 기획전이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효과가 대단하다. 현재까지 ‘프라하 커플티’의 주문과 ‘프라하 여행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앞으로 드라마 시청률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여, 매출 증대에 톡톡한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G마켓 홍보팀 박주범과장/주경자 02-3016-5759, 5763
Vcomm 홍보담당 AE 조다솜 02-3444-3480 011-9432-5415 som @vcom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