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설치형 그룹웨어 가격 체계 변경… ‘다우오피스 설치형’으로 재탄생

국내 최초 월 단위 과금 방식 채택, 도입비 최대 80%까지 절감된다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7-10-24 09:00
서울--(뉴스와이어)--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자사 대표 업무 솔루션 ‘다우오피스 구축형’의 가격 체계를 대폭 변경하며 이름을 ‘다우오피스 설치형’으로 변경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수의 기업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은 기능과 프리미엄 고객 지원 정책 등은 그대로 유지하되, 도입 비용 부담을 낮췄다.

다우오피스는 다우기술이 2014년 출시한 이후 3년간 800여 유료 고객사를 확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업무 솔루션이다. 업무에 필수적인 메일, 전자 결재 기능을 비롯하여 기업의 협업을 지원하는 18개 기능으로 구성됐다. ‘다우오피스 설치형’은 기존 그룹웨어 데이터 이관 및 ERP, HR 등 기간계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한 프리미엄 모델이다.

다우오피스가 채택한 월 단위 과금 방식은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SaaS)에서 일반적으로 이용되는 방식이지만 설치형(On-premise)에서는 다우기술이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이로써 다우오피스 설치형을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초기 도입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룹웨어를 도입할 수 있다. 또한 초기 설치비와 월 단위 납부액을 제외하면 기술 지원/유지보수 등의 별도 비용도 발생하지 않아 기존 구축형 대비 최대 80%까지 저렴하다.

예를 들어 새롭게 개편된 가격 체계 기준으로 100인 패키지는 초기 설치비 500만원과 이후 매년 420만원의 비용이 발생한다. 기존 100인 기준 설치형 그룹웨어가 약 5천만원의 초기 도입비와 매년 750만원 가량의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하는 점을 고려하면 굉장히 파격적인 금액이다.

저렴한 비용 이외에도 유연한 계약/해지가 가능하다는 점은 그룹웨어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 입장에서 매력적으로 작용한다. 기존의 그룹웨어는 계약부터 사용 시까지 두 달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었으나 다우오피스 설치형의 경우 빠르면 2주 내, 최대 한 달 내로 사용이 가능하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다우오피스 설치형 가격 체계 개편은 그동안 가격 부담으로 설치/구축형 그룹웨어를 설치하지 못했던 기업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며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양질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다우오피스 홈페이지: http://www.daouoffice.com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사업기획팀
한상준
070-8707-17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