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L테크놀로지스, ‘2017~2018 볼보 오션 레이스’ 기술 지원

2017년 10월 22일 스페인 알리칸테서 전격 출항
볼보 오션 레이스, 세계 최장 역사의 프로 스포츠 대회
전 세계 12개 기항지 돌며 4만5000 해리 항해
HCL, 볼보 오션 레이스에 전략적 IT 서비스 제공

2017-10-24 15:55

알리칸테,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7년 10월 24일 -- HCL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가 전략적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2017~2018 볼보 오션 레이스’(Volvo Ocean Race)가 스페인 알리칸테에서 전격 막을 올렸다.

세계 선도적인 IT 서비스 기업 HCL은 레이스 빌리지(Race Village)와 알리칸테 커맨드 센터(Command Centre), 나아가 전 세계 12개 기항지 간 연결과 더불어 엔드-투-엔드 인프라 지원을 제공한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험난한 여정으로 유명한 프로 스포츠 대회 ‘볼보 오션 레이스’는 알리칸테를 출발해 8개월 간의 항해 후 헤이그에서 막을 내리게 된다.

조르디 네베스(Jordi Neves) 볼보 오션 레이스 최고 디지털 책임자는 대회 시작을 알리는 자리에서 “볼보 오션 레이스는 40년 이상 최고의 항해사들과 함께 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HCL이 전략적 IT 서비스 제공사로 함께 하는 올해 대회는 그 어느 때보다 디지털화된 면모를 갖추게 됐다”며 “또한 올해는 볼보 오션 레이스가 UN의 ‘청정 해양’(UN Environment Clean Seas) 캠페인과 손잡고 ‘지속가능성 프로그램’(Sustainability Program)을 출범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한층 각별하다”고 소개했다. 이어 “지속가능성은 볼보 오션 레이스의 핵심 가치며 앞으로도 플라스틱 없는 해양 보호와 화석 연료 절감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아쉬시 굽타(Ashish Gupta) HCL테크놀로지스 유럽/중동/아프리카 본부장 겸 수석부사장은 “볼보 오션 레이스의 전략적 IT 서비스 제공사로 함께 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는 날로 역동성을 더해가고 있으며 요트 세일링은 스포츠 중에서도 가장 다이내믹한 스포츠”라며 “볼보 오션 레이스와 협력하게 된 것은 HCL이 고객의 사업 목표에 부응하고 차세대 기술 리더십을 입증하기 위해 추구하는 ‘모드 1-2-3’(Mode 1-2-3) 전략의 또다른 예”라고 소개했다. 이어 “HCL은 민첩하고 유연한 21세기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서 독보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볼보 오션 레이스 - 주요 사실

· ‘볼보 오션 레이스’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험난한 여정의 프로 스포츠 대회로 정의되곤 한다.

· ‘볼보 오션 레이스’는 올림픽, 아메리카컵(America’s Cup)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 행사로 꼽힌다.

·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없다. 하지만 ‘볼보 오션 레이스 트로피’의 은빛 링에 각인된 이름은 그 무엇에도 견줄 수 없는 상이다.

· 총 팔로워 수는 15억 명을 상회한다.

· 지금까지 총 12회의 대회가 열렸다. 출범 초기 4년마다 개최되던 경기는 2008~2009 대회부터 3년마다 열리고 있다.

· 2017~2018 대회부터 여성이 포함된 팀에 상당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규칙이 도입됐다.

‘볼보 오션 레이스’와 관련, HCL은 전 세계에서 ‘레이스 빌리지’에 모여들 300만 명(예상)의 관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12개 기항지의 다양한 운영 여건에 맞춰 1300개 이상의 제품과 시스템과 더불어 유연하고 민첩한 모델과 IP를 구축했다. 전 세계 HCL 팀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레이스 추이에 촉각을 곤두세울 수백만 명의 레이스 팔로워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혼신을 다해 노력해 왔다.

볼보 오션 레이스는 세계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레이스로 7척의 요트가 8개월 이상 4개 대양을 항해하며 6개 대륙 12개 기항지를 거친다. 경주가 이어지는 8개월 동안 팔로워 수는 총 15억명을 상회한다. 2017~2018 볼보 오션 레이스에는 아크조노벨(AkzoNobel), 둥펑 레이스팀(DongFeng Race Team), MAPFRE, 베스타스 11th 아워 레이싱(Vestas 11th Hour Racing), 순훙카이 스캘리웨그(Sun Hung Kai Scallywag), 턴 더 타이드 온 플라스틱(Turn The Tide on Plastic), 팀 브루넬(Team Brunel)이 참가했다. 올해 경주는 이전 대회의 3배에 이르는 남극해(Southern Ocean) 마일(1만2000해리)을 특징으로 하며 2018년 6월 헤이그에서 막을 내리게 된다.

HCL은 이번 볼보 오션 레이스 지원으로 스포츠 분야에서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이는 HCL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 간 글로벌 계약을 뒤잇는 것이다. HCL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디지털 파트너’로 선정됐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조
https://www.hcltech.com/volvo-ocean-rac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2300579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cltech.com/

언론 연락처

HCK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엘카 구디알(Elka Ghudial)
elka.ghudial@hcl.com

데브네타 파우자(Devneeta Pahuja)
devneeta.p@hc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