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2017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태스크 체어 ‘T40’과 기능성 스툴 ‘펑거스’, 상업용 사무가구 부문 수상

인간공학적 설계 바탕으로 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용성으로 좋은 평가 받아

‘IDEA 2017’ 파이널리스트 선정에 이은 쾌거… 세계적 디자인 경쟁력 입증

뉴스 제공
퍼시스그룹
2017-10-26 08:27
서울--(뉴스와이어)--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7’의 상업용 사무가구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품은 태스크 체어 ‘T40’과 기능성 스툴 ‘펑거스’로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용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제품들은 올해 5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2017’에서도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바 있어 시디즈는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T40’은 의자의 중심이 되는 틸트를 비롯 헤드레스트, 등·좌판, 팔걸이 등의 옵션을 사용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기능성 의자다. 제품의 인체공학적 설계와 푹신한 쿠션감은 착좌 시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바른 자세 유지를 돕는다. 화려한 장식과 라인을 배제한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든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도 제품이 가진 장점이다. 다양한 모듈 구성을 바탕으로 제품을 사용 목적에 맞게 조합할 수 있다는 혁신성과 합리적인 가격이 수상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펑거스’는 버섯을 연상시키는 흥미로운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상으로 오피스공간은 물론 서재, 거실 등 다양한 생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툴 의자다.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간편하게 옮길 수 있도록 좌판 가장자리에 이동 손잡이를 부착했다. 제품은 가스 실린더의 공압을 활용한 좌판설계로 기존 스툴에서는 찾아 볼 수 없던 착좌감을 제공한다. 심사에서는 독특한 외형디자인과 발이 걸리지 않도록 고려한 인체공학적 구조가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디즈는 사용자의 인체에 최적화된 제품 디자인을 추구하는 시디즈만의 고집과 철학이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연이은 성과로 되돌아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외형은 물론 최상의 착좌감까지 구현할 수 있는 제품 디자인을 위해 꾸준히 연구와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최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60년 전통과 공신력을 자랑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전세계에서 출품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한 후 우수작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어워드 수상을 의미하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rsys.com

연락처

퍼시스그룹 홍보대행
KPR
신초하 AE
02-3406-22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