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운동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2017-10-26 12:00
대전--(뉴스와이어)--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최수규 차관이 26일(목) 서울 용산 디지털 대장간*에서 메이커** 관계자들과 메이커운동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서울시, 나진산업(용산상가), 민간(N15)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메이커 스페이스
**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스스로 창작·개발하는 자

이번 간담회는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 추진의 일환으로 메이커 스페이스 현장을 방문하고 메이커 등 정책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메이커 활동가를 비롯하여 10여명의 정책 관계자가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메이커운동과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이회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의 정책 제언과 함께, 디지털 대장간 운영사인 N15* 류선종 대표가 메이커 제조창업 사례를 발표·공유하였다.

* 하드웨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서 현재 디지털 대장간을 운영 중

또한 메이커 교육가, 스페이스 운영자와 메이커 제조창업자 등 참석자들은 현장에서의 메이커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메이커운동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메이커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최수규 차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성장을 위해서는 아이디어와 창의성에 기반하여 새롭게 시도하고 이를 해결하는 메이커운동 확산이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제기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민간 중심의 메이커운동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혁신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부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간담회 후에는 디지털 대장간의 시설을 둘러본 뒤,현장에서 개최 중인 글로벌 해커톤 행사 참여자와 의견을 나누고 이들을 격려하였다

중기부는 메이커운동 확산을 위해 내년 총 382억원의 예산을 반영하여 전국적으로 메이커 스페이스를 확충하고 메이커운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생태계조성과
마경준 사무관
042-481-4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