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2017 노벨 프라이즈 다이얼로그 서울’ 후원

역대 노벨상 수상자들과 고령화 및 인공지능 관련 토론

뉴스 제공
한국쓰리엠
2017-10-27 09:11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인구의 고령화는 많은 지역에서 근본적인 사회 변화를 야기할 것으로 보인다. 과학 기술은 수명이 점점 늘어나는 인류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노벨미디어가 그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는 ‘노벨 프라이즈 다이얼로그(Nobel Prize Dialogue)’를 10월 30일 서울에서 개최한다. 3M과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 기업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5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3M 주요 관계자들도 참석해 과학자, 정책 입안자, 학생 및 일반 대중과 함께 인구 고령화의 과제와 기회, 인간의 삶에 기여할 과학 혁신의 역할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전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다가올 시대(The Age to Come)’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2009년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아다 요나스(Ada Yonath), 2004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핀 쉬들란(Finn Kydland), 1993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리처드 로버츠(Richard Roberts) 경, 1988년 노벨 화학상 수상자 로버트 후버(Robert Huber) 및 2012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 세르주 아로슈(Serge Haroche)가 참석해 고령화 미래와 인공지능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3M은 엄선된 글로벌 파트너사 중 하나로 노벨 미디어가 2016년부터 두바이, 인도 및 도쿄에서 노벨상 수상자들과 함께 세계인의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 진행한 행사를 지원해왔다.

아밋 라로야(Amit Laroya) 한국쓰리엠 대표이사 사장은 “3M과 노벨 미디어와의 파트너십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과학적, 사회적 변화에 대한 보다 많은 사람의 교류를 이끌어내고자 하는 공동의 실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3M과 노벨 미디어는 향후에도 오랫동안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과학 교육의 미래 또는 지속가능성과 같은 중요한 글로벌 이슈를 조명할 계획이다.

3M 개요

3M은 더 나은 일상을 위해 다양한 협업 방식으로 생활에 과학을 적용해나가고 있다. 연 30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3M은 전 세계 9만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3M의 창의적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Twitter @3M / @3MNews에서 더 알아볼 수 있다.

한국쓰리엠(3M Korea) 개요

1977년에 설립된 한국쓰리엠은 40여년의 역사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현재 가장 성공적인 외국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한국쓰리엠에는 총 1603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총 매출액은 1조6480억원(2016년 말 기준)이다. 1만5천여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쓰리엠은 산업용 시장에서부터 의료, 안전, 전자, 자동차 제조, 건설, 전력 및 통신시장, 오피스 시장, 일반 소비자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여의도 본사 외에 나주 및 화성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탄에 기술 연구소, 경기도 평택과 경남 양산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다.

노벨미디어(Nobel Media AB) 개요

스웨덴 노벨미디어는 노벨재단(Nobel Foundation)의 산하기관으로 노벨상의 가치와 수상자들의 지식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미디어, 출판, 강연 기획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한다. 과학과 사회, 과학자와 대중들 간의 과학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선도적인 기관 중 하나인 노벨미디어는 특히 노벨상 시상식 주간(Nobel Week)의 주요 행사들의 기획과 진행을 모두 담당하고 있으며, 노벨상 관련 각종 방송과 온라인 정보제공 서비스를 운영하고 노벨재단의 파트너, 후원사 선정과 계약 체결, 저작권 관리 등을 맡고 있다. Nobel Media®, Nobel Prize® and Nobelprize.org® 등은 노벨재단의 등록상표이다.

면책조항

노벨미디어는 노벨상 수상자를 지명하거나 선정하는 과정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지 않는다. 해당 절차는 매우 엄격하고 비밀리에 이루어지며 노벨상 수여기관에 의해 규제된다.

노벨상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nobelprize
노벨상 유튜브: http://www.youtube.com/nobelprize
노벨상 구글+: http://plus.google.com/+NobelPrize
노벨상 홈페이지: http://www.nobelprize.org

웹사이트: http://www.3m.co.kr

연락처

한국쓰리엠 홍보대행
KPR
최하나 대리
02-3406-2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