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더, 옐로우스캔과 제휴해 무인항공기에 라이더(LiDAR) 탑재

옐로우스캔, 첨단 항공 측량기 라이더 시스템에 벨로다인의 경량 VLP-16 Puck 라이더 센서 채택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17-10-27 13:45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자율주행 차량용 3D 비전 시스템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가 옐로우스캔(YellowScan)과 제휴관계를 맺고 까다로운 사양이 필요한 UAV(무인항공기)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신뢰도 높은 턴키 방식 라이더(LiDAR) 시스템의 옐로우스캔 측량기(Surveyor)에 자사의 VLP-16 Puck 및 VLP-16 Puck LITE LiDAR 센서를 탑재한다고 26일 발표했다.

UAV에 사용되는 실시간 LiDAR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측량, 토목, 고고학 및 환경과학 등 옐로우스캔의 초소형 3D 레이저 매핑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산업용 및 과학용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되고 있다. 옐로우스캔은 라이브스테이션 앱(LiveStation app)과 벨로다인의 VLP-16 Puck 및 VLP-16 Puck LITE 센서 제품이 보여주는 독보적인 실시간 3D 데이터 포착 기능을 결합시켜 짧은 시간에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모든 드론에 장착될 수 있는 턴키 방식의 측량기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VLP-16 Puck 및 VLP-16 Puck LITE 센서의 특징은 100미터 거리의 360° 수평 시야범위(FoV: field-of-view)를 충족시키는 한편, 무게가 각각 830 그램과 590 그램에 지나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기내에 탑재되는 실시간 LiDAR 모니터링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은 드론이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최종적으로 지도가 어떻게 그려지는지 그리고 임무가 완수된 뒤 기본적인 지도 데이터집합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벨로다인 라이더의 유럽지역 담당 전무이사인 에리히 스미트(Erich Smidt)는 “옐로우스캔은 사용이 간편하고 신뢰도가 높은 센싱 솔루션을 무인항공기 업계에 전문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VLP-16 Puck 센서들이 측량기 시스템용으로 쉽게 선택될 수 있었다”며 “VLP-16 Puck은 가장 최신의 제품들로 업계를 선도하는 벨로다인 LiDAR 센서에 대해 고객들이 기대하는 해상도와 신뢰를 유지하면서도 무게는 줄이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옐로우스캔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트리스탄 알루이(Tristan Allouis)는 “벨로다인의 첨단 VLP-16 센서를 탑재한 턴키 방식의 LiDAR 솔루션인 옐로우스캔 측량기는 지도를 제작하는 전문가들로 하여금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는 무인항공기에서 얻어낸 초고밀도의 정확한 측정치 덕분”이라고 밝혔다.

옐로우스캔은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상용 무인항공기 전시회(Commercial UAV Expo)에서 측량기 LiDAR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한 회사는 네바다 주 헨더슨(Henderson)의 서던 네바다 대학(College of Southern Nevada)에서 10월27일 오전10시부터 오후2시까지 단독 시연회를 갖는데 참석자들은 옐로우스캔 측량기를 탑재한 무인항공기를 띄우고 되돌아오게 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확인하게 된다. 더욱이 참가자들은 LiveStation을 통해 판독범위(AOI: Area of Interest)를 어떻게 커버하는지 그리고 비행 후 파일들을 어떻게 점군(point cloud) 형태로 처리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개요

1983년에 설립되어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두고 있는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는 실시간 라이더 센서로 세계에 널리 알려진 기술 기업이다. 설립자이자 발명가인 데이비드 홀이 2005년 ‘HDL-64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라이더(Solid-State Hybrid LiDAR) 센서’를 개발한 후 점차 발전해왔다. 그 이후 벨로다인 라이더는 자율주행 자동차, 자동차 안전 시스템, 모바일 맵핑, 항공 맵핑 및 보안 등 다양한 상업용 응용제품에 사용되는 3D 실시간 인식 시스템 분야를 선도하는 개발자이자 제조업체 겸 공급업체로 부상했다. 제품으로는 고성능 서라운드 뷰 Ultra-Puck™ VLP-32, 클래식 HDL-32/64 및 비용효율적인 VLP-16에서부터 출시 예정인 Velarray™까지 다양하다. 벨로다인의 다양한 퍼셉션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은 이러한 퍼셉션 시스템의 주요 원동력이다. 벨로다인은 새너제이, 디트로이트, 프랑크푸르트, 베이징 등에 사무소를 운영하며 고객들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velodynelidar.com 참조.

옐로우스캔(YellowScan) 개요

옐로우스캔은 전문적인 애플리케이션 용도의 무인항공기 매핑 솔루션을 설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사용이 간편하고 완전하게 통합된 초경량 제품으로서 고도로 자동화된 이 데이터 수집 툴은 측량, 임업, 환경 조사, 고고학, 회랑지대 매핑(corridor mapping), 토목 및 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세계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다. 10년이 넘는 현장 경험이 있는 옐로우스캔은 최고 수준의 성능과 신뢰도 그리고 견고함을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옐로우스캔의 플랫폼은 전 세계의 다양한 환경(열대림, 사막지대, 산악지역, 하천, 해안선, 노천광, 송전선 등)에서 현장 테스트를 거쳤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yellowscan.fr를 참고하거나 atcontact@yellowscan.fr 이메일로 연락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260054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앤드류 허시(Andrew Hussey)
커뮤니케이션 이사
+1 408-966-5078
ahussey@velody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