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드 연구소, 감시와 검열로부터 자유로운 인터넷을 창출하기 위해 오키드 프로토콜과 토큰 도입

뉴스 제공
Orchid Labs Inc.
2017-10-27 17:4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키드 연구소(Orchid Labs Inc.)가 백서와 함께 개인용 오키드 네트워크(Orchid Network) 알파 버전을 출범시키면서 자신들을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오키드 프로토콜(Orchid protocol)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나 여타 기관들이 거두어들이는 사용자의 사적 데이터를 보호하고 인터넷 감시와 검열을 종식시키고자 하는 공개소스 네트워크이다. 2018년 초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오키드 네트워크 베타 버전이 일반에 공개되어 전 세계 사람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동으로 작업을 수행하며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프리덤 하우스(Freedom House)에 따르면 전체 인터넷 사용자 중 3분의 2가 검열과 감시로 인해 정보에 접근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는 나라에 살고 있다고 한다. 이는 개인들이 한 번의 클릭이나 한 번의 공유로 감옥에 가게 되거나 혹은 그 보다 더 험한 일을 당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세계 어디에서든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와 가상 사설 네트워크(VPN)들이 사용자의 가장 민감하고 사적인 정보를 판매해 이익을 취하고 있다.

세계의 다른 많은 헌신적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오키드 연구소의 설립자는 이러한 관행을 종식시키기 위해 그리고 세상 사람들 누구에게나 공개적이고 자유로운 인터넷을 제공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오키드 프로토콜은 기업이나 정부가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공개적이고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을 의미하는 ‘인터넷의 자유’를 추구하는 움직임에 기여하는 것이다. 오키드 연구소 공동 설립자들은 오늘 공개한 성명서 안에 담긴 이런 대의명분에 이바지하는 공개 소스 기술 프로젝트를 넘어 자신들이 지향하는 비전과 임무를 훨씬 더 많이 공유하고 있다.

팀 구성과 경영진

최신 과학기술 분야 전문가, 기업가 및 블록체인 전문가인 오키드 설립자들은 2017년 초부터 기술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비밀스럽게 일해오고 있었다. 이 팀은 모두 보안과 네트워킹, 블록체인 및 공개소스 소프트웨어에 폭넓은 전문지식을 갖고 있다.

· 스티븐 벨(Stephen Bell): 스티브(Steve)는 유럽과 미국 및 중국에서 기업들을 창업했고 이후 트릴러지 VC 차이나(Trilogy VC China)를 설립해 중국의 시드 단계 창업기업을 지원하면서 10년을 일했다.

· 브라이언 J. 폭스(Brian J. Fox): 브라이언은 기업가정신 및 공개소스 옹호자이며 자유소프트웨어재단(Free Software Foundation) 최초의 종업원이자 GNU 배시 쉘(GNU is Not Unix Bash shell)의 저자이다.

· 제이 프리먼(Jay Freeman): 제이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며 수백만 개의 탈옥 iOS 기기에 사용되는 시디아(Cydia) 소프트웨어 보급 플랫폼의 개발자이다.

· 구스타프 사이먼슨(Gustav Simonsson): 구스타프는 코어 프로토콜, 클라이언트 및 보안 감사를 연구하면서 2015년 이더리움(Ethereum)의 출범을 도운 엔지니어이자 개발자이다.

· 스티븐 워터하우스 박사(Dr. Steven Waterhouse): 스티븐은 RPX 코퍼레이션(RPX Corp.)을 공동 설립한 경험이 풍부한 투자자이자 기업가로 포트리스 앤 판테라 캐피털(Fortress and Pantera Capital)에서 암호화화폐 프로젝트를, 그리고 선 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에서는 허니콤(Honeycomb)을 이끌었다.

블록체인 상에서 장려되는 분산된 아키텍처의 암호화된 인터넷

오키드는 인터넷 상에 감시로부터 자유로운 새로운 레이어(layer)를 구축하고 있다. 이는 완전히 분산되어 있어 사용자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나 가상 사설 네트워크와 같이 중앙집중 기관을 통해 전송되는 트래픽이 아니라는 것을 뜻하며 그 대신 대역폭 제공자(bandwidth contributor)가 자신의 잉여 대역폭을 공유할 수 있도록 등록함으로써 노드들의 네트워크(network of nodes)를 통해 무작위로 전송된다. 감시로부터 자유로운 인터넷에 접속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자유시장 생태계 내에서 대역폭 제공자에게 오키드 토큰(Orchid token)을 지불한다. 또한 오키드의 기술은 중앙집중 기관들이 트래픽이나 대금지불을 모니터링 할 수 없도록 보장하기 때문에 대역폭 소비자이든 제공자이든 모두에게 철저히 익명으로 진행한다.

자문 및 투자자

자문 제공을 돕기 위해 오키드 연구소는 암호학과 임무 중심 프로젝트에서 경험이 풍부한 자문들의 팀을 모집했다. 패리티 테크놀로지스(Parity Technologies)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인 가빈 우드(Gavin Wood), 스탠포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암호학 교수 겸 학장인 댄 보네(Dan Boneh) 박사 그리고 액셀러레이터 벤처스(Accelerator Ventures) 상무이사이자 인권 옹호자인 알렉산더 로이드(Alexander Lloyd) 등이 오키드의 자문들이다.

오키드 연구소와 그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오키드는 세쿼이아(Sequoia), 안데르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DFJ, 폴리체인 캐피털(PolyChain Capital), 메타스테이블(Metastable), 블록체인 캐피털(Blockchain Capital), 크런치펀드(Crunchfund), 스트럭 캐피털(Struck Capital), 컴파운드 VC(Compound VC), 유러피언 인베스터 리차드 뮤어헤드(European Investor Richard Muirhead) 등의 투자자들과 다수의 여타 기금 및 에인절 투자자들로부터 470만달러 규모의 시드 SAFT(Simple Agreement for Future Tokens) 자금을 조성했다.

오키드 연구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의 백서를 참조하거나 별도 정보를 신청하기 바란다. 웹사이트 orchidprotocol.com 참조.

오키드 연구소(Orchid Labs Inc.) 개요

오키드 연구소는 인터넷에서 감시와 검열을 종식시키는데 전념하는 공개소스 프로젝트이다. 오키드 프로토콜(Orchid protocol)은 기존 인터넷 위에 구축된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는 P2P 방식의 토큰화된 대역폭 교환을 통해 추진되면서 더욱 포괄적이고 자유로운 인터넷을 창출한다. 오키드 연구소는 스티븐 벨, 브라이언 J. 폭스, 구스타프 사이먼슨, 스티븐 워터하우스 박사 그리고 제이 프리먼이 설립했고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본사가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260058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orchidprotocol.com/

연락처

오키드 연구소(Orchid Labs Inc.)
루이스 칼라지(Louise Callagy)
+1 415-699-2963
press@orchidprotoc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