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ERP 결합 상품 출시
국내 기업용 SW 최초, SaaS 무상 연동 제공
그룹웨어와 ERP는 기업에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로 함께 사용할 경우 상호보완적인 기능을 한다. 때문에 자체 보유한 서버에 소프트웨어를 직접 구축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 시장에서는 둘 간의 연동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연동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기 때문에 중소/중견 기업에게는 부담이 되는 것이 현실이며, 비용을 아끼고자 도입한 SaaS는 제품 연동마저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다우기술과 영림원의 SaaS 결합 상품은 연동 기능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기업의 서비스 도입 부담을 한층 낮춰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는 작년 8월 다우오피스 서비스형(SaaS)을 론칭하여 1년만에 7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였다. 또한 다양한 기능, 신속한 고객 지원, 주기적인 오프라인 교육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형 그룹웨어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 잡았다.
영림원의 시스템에버(SystemEver)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 기반의 ERP 서비스(SaaS)로 쉬운 설치와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의 경영 목적에 맞춘 단계별 도입’이 가능하여 기업의 성장이나 사업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했던 기존 ERP의 한계를 극복하였다. ‘프로세스 메뉴(업무 처리, 적기 마감, 경영 개선)’를 통해 지속적인 경영 개선 로드맵을 전개할 수 있고, 설치부터 운영까지 모든 기능을 콘텐츠로 제공하는 에버볼, 표준화된 자동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컨설턴트K’, 모바일을 통한 리얼타임 업무 처리 등 사용자의 관점에서 업무 실행 역량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과 균일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꼭 필요한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기업용 소프트웨어(SW) 업계에서 개발사가 다른 SaaS 제품 간 연동이 최초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결합 상품을 통해 그룹웨어와 ERP 서비스를 비용 부담 없이 연동할 수 있어 초기 투자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입장에서는 업무/결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중복 업무를 방지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다.
다우기술과 영림원은 1차로 △조직 정보 △전자 결재 연동 기능을 우선 제공하고 단계적으로 SSO(통합 인증), 알림, 가젯, 인사 시스템 등을 추가로 연동하여 무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우기술은 결합 상품 출시는 모든 기업에 꼭 필요한 서비스인 그룹웨어와 ERP가 효과적으로 결합한 성공적인 협업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타 서비스와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영림원은 다우기술과의 사업 제휴로 더욱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룹웨어와 ERP 서비스 연동을 통해 고객이 핵심 비즈니스에 더 많은 역량을 집중하도록 결합 상품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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