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텍,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지원에 리미니 스트리트 선정

선도적인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업체, 특별한 지원을 받고 업그레이드 비용을 절감해 IT 혁신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

뉴스 제공
Rimini Street, Inc. 나스닥 RMNI
2017-10-31 14:2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자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을 대상으로 제3자 지원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인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나스닥: RMNI)가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를 제조하는 유수의 업체인 후지텍 컴퍼니(Fujitec Co., Ltd.)가 자사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의 유지보수 및 운용을 리미니 스트리트가 지원하도록 전환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리미니 스트리트로의 전환으로 후지텍은 매년 오라클에 지불하는 수수료의 50%를 즉각적으로 절감하는 한편, 더욱 종합적이고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지는 리미니 스트리트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 후지텍은 리미니 스트리트의 지원 하에 최소 15년 이상을 더 보장받으며, 단지 지원을 받기 위해서만 요구되는 업그레이드 없이도 강력하고 안정적인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0.2 및 11.2 버전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더욱이 후지텍은 데이터 유지보수에 투입되던 중요한 자원을 다른 곳으로 돌릴 수 있게 되고 가상현실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진행 중에 있는 새로운 사설 클라우드 인프라로의 시스템 이전 프로젝트 등 중요한 정보기술(IT) 이니셔티브에 재투자 할 수 있게 된다.

절감된 IT 비용, 향상된 생산성

최근 몇 년 동안 후지텍은 IT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어왔다. 이런 전략의 일환으로 자사 IT 인프라의 상당부분을 사설 클라우드로 이전시키기 시작했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사설 클라우드 인프라로 이전했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지출하는 지원 수수료와 대규모 코어 데이터베이스 환경을 유지하고 운영하는 인력에 너무 많은 비용이 들었다. 이런 비용들에는 자체적인 지원을 위한 상당한 노력활동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주로 후지텍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오라클이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라클은 연간 수수료가 비싸고 서비스가 부실하며 과도한 인력이 필요해 후지텍으로 하여금 연간 지원 비용을 절감하고 자사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더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안을 강구하게 만들었다. 이에 후지텍은 목적 달성을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로부터 연 단위의 지원을 받기로 선택했다.

후지텍 정보시스템부 최고정보책임자(CIO)인 겐지 토모오카(Kenji Tomooka)는 “우리의 전체 IT 예산에 비추어볼 때,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환경 유지를 위해 오라클에 지불한 연간 유지보수 및 관련 비용은 상당한 지출이었다”며 “리미니 스트리트의 지원 서비스를 평가해 보니 이것이 분명 우리가 선택할 길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연간 유지보수 수수료에서 당장 50% 절감을 이루었고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돼 인력을 줄일 수 있었으며 더욱이 이제는 전에 오라클에서 받았던 것 보다 훨씬 더 종합적이면서 대응이 빠른 지원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더하여 “리미니 스트리트로의 전환으로 실현된 비용 절감부문으로 다른 혁신적인 IT 프로젝트에 자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는 자사 IT 인프라의 상당부분을 클라우드로 이전시키는데 성공을 거두었고 디지털 기업으로의 전환을 지속해나가는 한편 코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 내부적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유지해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비할 데 없는 새로운 지원

지원 및 유지보수 필요성을 감안할 때, 후지텍은 보다 대응이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짧은 시간에 문제를 해결할 전문 엔지니어와 함께 직접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원했다. 모든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후지텍도 이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한 최소 10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선임급 전담 지원 엔지니어(PSE: Primary Support Engineer)를 배정 받게 되었고 오라클의 지원에서 경험한 콜센터 지원 방식에 비해 질적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전담 지원 엔지니어(PSE)는 1년365일 하루24시간 상시로 활용할 수 있어 어떤 지원 문제라도 해결할 수 있으며 모든 고객들은 리미니 스트리트가 업계를 선도하는 SLA(서비스수준협약, Service Level Agreement) 캐런티를 받고 있는데 이를 통해 중요 사안은 15분 이내에 대응이 이루어진다.

토모오카는 “배정된 리미니 스트리트 PSE와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이 무엇보다도 우리의 마음을 끌었다”면서 “종전에는 벤더에게 신청서를 제출해야 했고 대부분 하위직 사원이었던 여러 명의 지원 인력이 개입되는 경우가 빈번했고 문제를 해결할 책임자가 누구인지 분명치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리미니 스트리트의 경우, 배정된 전담 지원 엔지니어가 이끄는 여러 엔지니어들이 문제가 만족스럽게 해결될 때까지 함께 공조해 일하고 있다”며 “오라클과 일할 때는 리미니 스트리트를 통해 발견한 이런 협력적인 환경에서 나오는 오라클의 안전성을 확인하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토로하면서 “개인적으로, 전 직원들이 나서 업무를 처리하는데 전념하는 회사와 협력관계를 맺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마치 우리가 하는 것처럼 일해주는 전문 엔지니어들에게 감명을 받았다”고 감회를 밝혔다.

리미니 스트리트 동북아시아 담당 책임자인 요리오 와키사와(Yorio Wakisaka)는 “일본의 최고정보책임자(CIO)들은 조직의 성장전략을 검토하고 효율성을 증진시키며 디지털 전환의 진전을 추진하는 과업을 수행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전반적인 비용 절감을 꾀하고 있다”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지원을 리미니 스트리트에 맡김으로써 후지텍은 그 절감분으로 사설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전략적인 IT 혁신 이니셔티브에 재투자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더욱이 “여러 수상 경력이 있는 리미니 스트리트의 입증된 지원을 통해 후지텍은 물론 모든 고객들은 각 사가 현재 운용하고 있는 핵심 기록 시스템을 리미니 스트리트로 이전한 날로부터 최소 15년 더 보장 받는 지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리미니 스트리트 개요(About Rimini Street, Inc.)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나스닥: RMNI)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제3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IBM,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SAP 및 기타 기업용 소프트웨어 판매업체의 사용권 소지업체들이 총 서비스 비용의 90%까지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며 수상 실적에 빛나는 프로그램을 통해 2005년 이후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선해왔다.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은 15년 이상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견기업, 공공부문 및 기타 기관 등 광범위한 산업에 걸친 1330개 이상의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독립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riministreet.com), 트위터(@riministreet), 페이스북, 링크드인 참조.(C-RMNI)

미래예측 진술

이 자료에 실린 일부 진술은 과거에 발생한 사실이 아니며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The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 하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이다. 미래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수 있다’, ‘~해야 한다’, ‘~일 것이다’, ‘~할 계획이다’, ‘~할 방침이다’, ‘예상하다’, ‘믿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인’, ‘~로 보인다’, ‘도모하다’, ‘지속하다’, ‘추후’, ‘~할 것이다’, ‘기대하다’, ‘전망하다’ 등의 단어나 기타 유사 단어, 문구, 또는 표현을 수반한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는 관련 산업, 미래 사건과 관련된 진술 및 거래 이후 경영 예상, 미래 예상 또는 추정 실적, 그리고 거래 후 소유구조 및 현금/부채 잔고, 미래 기회, 리미니 스트리트의 공략가능 전체 시장 예측, 고객 비용 절감 규모 예상 등이 포함되나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진술은 여러 가지 가정과 경영진의 현재 기대를 토대로 한 것이며 실제 실적 예측이나 과거 사실이 아니다. 이들 진술은 리미니 스트리트의 사업과 관련된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실제 결과는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이 같은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인플레이션 및 금리, 관련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금융/경제/규제/정치 여건 등 리미니 스트리트가 사업을 운영하는 산업 환경의 변화 △불리한 소송 전개 △기존 부채를 유리하게 리파이낸싱 하지 못할 가능성 △세율, 정부 관련 법 및 규제 변경 △경쟁적인 제품 및 가격책정 활동 △성장과 수익성 관리 상의 어려움, △GPIAC나 리미니 스트리트 경영진 가운데 1명 이상의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 △GPIAC 및 리미니 스트리트 사업을 통합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 포함, 합병 기대 이익을 실현하지 못할 가능성 △리미니 보통주 장기 가치와 관련된 불확실성 △예상된 비용 절감 및 비용절감 시기, 운영 시너지를 실현하지 못할 가능성 △2016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10-K 양식의 GPIAC 연차 보고서 중 ‘위험 요소’ 제하의 내용과 10-Q 양식의 GPIAC 분기 보고서에 수시로 업데이트된 내용 및 GPIAC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기타 자료 또는 GPIAC가 SEC에 제출한 합동 주주권한위임장/투자계획서 상 언급된 위험과 불확실성 등이 있으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리미니 스트리트가 현재 인지하고 있거나 리미니 스트리트가 현재 중요하지 않다고 여기는 요인 중에도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 진술 내용 간 차이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이 있을 수 있다. 한편 미래예측 진술은 자료 배포일을 기준으로 한 리미니 스트리트의 미래 기대, 계획 또는 전망을 제공한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이후 발생 사건이나 추이로 인해 회사 측의 평가가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가 미래 특정 시점에 상기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의 의무는 지지 않는다. 이 자료 배포일 이후 상기 미래예측 진술이 리미니 스트리트의 평가를 대변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된다.

© 2017 Rimini Street, Inc. 저작권 소유. ‘Rimini Street’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의 등록상표이다. Rimini Street, 리미니 스트리트 로고 및 그 조합, 그리고 TM 표시가 있는 기타 표시는 리미니 스트리트의 상표이다. 모든 기타 상표는 개별 소유권자의 자산이며,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리미니 스트리트는 그러한 상표 소유권자 또는 여기에 언급된 기타 업체와의 관련, 보증 또는 제휴를 부인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300061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iministreet.com

연락처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미셸 맥글로클린(Michelle McGlocklin)
+1-925-523-8414
mmcglocklin@riministre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