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2017년 웰빙화장품지도사과정 종강식’ 개최

아로마테라피와 천연아로마생활용품 만들기 전문과정으로 웰빙의 삶을 즐길 수 있는 과정

부천인생학교, 부천시의 경력단절여성과 은퇴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과정

2017-11-01 14:46
서울--(뉴스와이어)--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최승완 대표)는 2017년 웰빙화장품지도사과정 종강식을 25일 가톨릭대학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천인생학교 합동졸업식은 1일 유한대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웰빙화장품지도사과정은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의 민간자격증과정으로 부천시평생학습센터가 후원하고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부천인생학교의 일환으로 부천시의 경력단절여성과 은퇴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과정이다.

이 과정은 스트레스완화와 건강증진에 효과적인 아로마테라피와 천연재료를 활용하여 천연아로마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향기로운 웰빙의 삶을 즐길 수 있는 과정으로 2017년 1학기와 2학기에 20회 총 60시간의 아로마테라피 원리와 이해, 천연화장품 만들기와 일상 속 건강관리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자격 취득 후에는 시민교육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승완 대표는 “웰빙화장품지도사과정은 건강하고 향기로운 삶을 위한 창의적인 컨셉으로 전문화된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자격취득 후 전문성을 활용한 시민교육강사로 지역사회에 행복한 감동을 나누고 제2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ITEC국제자격아로마테라피스트와 천연화장품전문가인 전문교강사진(최승완, 김윤경, 이선민, 김진영, 김혜연, 나우리)과 강의지원 전문교강사진(이문주, 김부연, 주은우)으로 구성된 우수한 교수진과 전문가 양성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웰빙화장품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박혜연씨는 “올 한해 가슴 떨림으로 지내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마음을 다해 깊이 있게 지도해 주신 교강사분들께 감사드리고, 함께한 동기들은 모두 멋진 제2의 인생을 시작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웰빙화장품지도사과정 졸업생들은 사회공헌과 스터디동아리를 구성할 예정이고, 더 체계적인 아로마테라피 공부를 원하는 사람들은 가톨릭대학교에서 개강하는 국제ITEC아로마테라피과정에 도전할 계획이다.

종강식에 이어 10월 30~31일까지 가톨릭대학교 김수환추기경국제관에서 졸업작품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고, 11월 1일 유한대학교에서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주최로 부천인생학교 전체 졸업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삶의 질 향상과 심신의 건강증진을 위한 아로마테라피를 기업체, 관공서, 사회복지기관, 아동시설, 중고교, 대학 등에서 교육과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ITEC국제아로마테라피 과정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민간자격증과정을 운영하여 아로마전문가를 양성하며, 부천시평생교육학습센터,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에서 새터민, 다문화가족과 사회적 약자층을 위한 자원봉사와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엄성신 부장
010-6515-02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