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장배 바운스파이크 볼 대회 열려

24개 팀 열띤 경기 펼쳐

2017-11-06 08:31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청소년 체험활동과 청소년지도자 연수 프로그램 활성화로 새로운 스포츠인 바운스파이크 볼 대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바운스파이크 볼 경기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한국 뉴 스포츠 발명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포츠다. 대회는 지난 4일 개최되었으며 ‘캐치-패스-캐치-토스-스파이크’로 이어지는 박진감 있는 운동경기다. 이날 청소년 및 예비청소년지도자, 성인 등 남·여 각 12개 팀 씩 24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기를 펼쳤다.

경기 규칙은 팀 당 4명이 서브존에서 우리 팀 진영으로 바운스 서브를 넣으면 우리 팀 누군가 볼을 잡아 서브자에게 패스한다. 서브자는 볼을 잡아 우리 팀 누군가에게 토스하며 그 누군가는 상대팀 지역으로 스파이크 하는 방식이다. 점수는 스파이크 한 볼이 2점 바운스 존을 맞고 공격 성공하면 2점이고 나머지는 1점이다.

수련원과 한국 뉴 스포츠 발명연구소는 투투볼, 스포츠 윷치기 등 뉴 스포츠를 개발하여 전국 학교, 청소년시설, 군부대 등에 보급하고 있다. 대회 참가 하였던 한 예비 청소년 지도자는 학교 친구들과 같이 참가하여 청소년 체험활동프로그램처럼 무척 즐거웠고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참가하여 꼭 우승하고 싶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수련원은 앞으로 청소년 활동과 청소년지도자 연수를 위한 새로운 스포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로 힘차게 날아오르도록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대회 우승은 남자부 월봉고등학교 Y.B팀이, 여자부 율곡고등학교 담락백해팀이 수여하였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