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2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 참가

대전--(뉴스와이어)--대전광역시는 제2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에 참석하여 대전시도 전시관을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의 지역혁신 우수사례 공유와 상호 학습을 촉진하기 위하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최로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한다.

대전의 전시관은 구성방식에서 탈피하여 세계적인 첨단과학 도시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부스를 설치 대전시의 비전과 시책을 소개하고, 카이스트 및 대덕연구단지에서 개발중인 최첨단 인간친화로봇시스템과 컴퓨터가 사상의학과 병을 진단하여 주는 반거울 인터페이스 시스템, 발자국 식별 시스템, 비행체험 시뮬레이션 등을 출품하여 과학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전시관을 구성 관람객들이 첨단과학기술도시임을 느끼면서 흥미롭고 즐거운 가운데 체험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한다.

대전시청 관계자는 제2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우리시와 타시도의 지역혁신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경제정책과담당자 및 문 의 처서정신(행정)3339(일반)600-33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