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웍스 송동길 연구소장, 미국교육공학회 젊은연구자상 수상

미국 샘 휴스턴 주립대, 송동길 교수 2017년도 미국교육공학회 ‘젊은 연구자상’ 선정

뉴스 제공
비전웍스벤처스
2017-11-10 09:00
서울--(뉴스와이어)--㈜비전웍스 HIT(Human Interactive Technologies) Lab 연구소장이자 미국 샘 휴스턴 주립대(Sam Houston State University, TX) 송동길(37) 교수가 11월 9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잭슨빌 하얏트 호텔에서 미국교육공학회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국교육공학회(AECT : Association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젊은 연구자상(Young Researcher Award)’은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신진학자를 대상으로 전 세계 교육공학연구에 공로를 인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송동길 교수는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 저소득 국가에서 모바일 러닝의 효과성을 입증하며 교육공학 분야의 연구 성과를 보여준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동길 교수는 서울대학교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인지과학,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교육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다양한 교육 상황에서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하여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고 학습 성과를 높이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 벤처기업 비전웍스의 CAO(Chief Academic Officer)로 인지발달 학습 시스템, 게임 기반 학습 분야의 연구개발을 지휘하고 있다.

비전웍스(대표 김민표)는 인간·행동 상호작용 연구에 기반한 에듀테크 벤처기업으로 학교 및 기업을 위한 기능성 게임(Serious)과 학습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Game Based Learning(GBL), Gamification 전략자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송동길 교수는 이번 수상으로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테크놀로지와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 진정한 교육의 역할을 깊이 생각하게 됐다”며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올바른 인재상을 제시하고, 미래를 책임질 구성원들의 교육에 인공지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교육공학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비전웍스 개요

비전웍스는 인간·행동 상호작용 연구에 기반한 에듀테크 벤처기업으로 학교 및 기업을 위한 기능성 게임(Serious)과 학습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Game Based Learning(GBL), Gamification 전략자문 등을 제공하고 있다. 비전웍스는 ‘소셜벤처경연대회’ 대상, ‘대한민국게임대상’ 굿게임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서울시 혁신형 사회적 기업’ 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보급하고 있다. 최근 인지행동치료 연구를 바탕으로 ASD 경계선 지적장애, 경도인지장애(MCI) 등 재활훈련을 위한 인지학습 콘텐츠를 개발했다.

웹사이트: http://www.vwv.fund

연락처

비전웍스
인지공학연구팀
김지연 선임연구원
02–555–3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