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의 평면 TV용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 2005 아시안 이노베이션 어워즈 동상 수상

뉴스 제공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뉴욕증권거래소 A
2005-10-05 15: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대표: 윤승기)는 자사가 개발한 LCD 평면 TV 백라이팅을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올해로 8회를 맞는 아시안 이노베이션 어워즈(Asian Innovation Awards 2005)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새로운 아이디어, 방법, 기술을 개발하여 독창적인 방법으로 삶의 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에 새로운 지식을 적용시킨 개인과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글로벌 엔터폴리스(Global Entrepolis)와 아시안 월스트리트 저널(Asian Wall Street Journal)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애질런트의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트루 컬러의 75%만 표현하면서도 TV수명 전반에 걸쳐 점차적으로 색의 선명도와 밝기가 저하되는 LCD 평면 TV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적, 녹, 청 LED 어레이를 사용하는 LCD 백라이팅 보다 무려 25% 색의 선명도와 밝기를 향상시킨다.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폐쇄 피드백 시스템이기 때문에, 정확한 색 포인트를 지정하기 위해 초당 백회 색과 밝기를 모니터하여 빛의 출력값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이 첨단 기술은 실제 색상을 그대로 재현하고 TV 디스플레이의 수명 동안 색 포인트를 유지하는데 혁신적인 성과를 보인다.

아시안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독창성, 혁신성, 실현성, 삶의 질과 생산성에 미칠 잠재성 등을 기준으로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총 14개 국가에서 130개의 후보가 선정되었다.

“애질런트의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영광스러운 아시안 이노베이션 어워즈를 수상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애질런트 반도체사업부문의 이 수기(Lee, Soo-Ghee) 옵토일렉트로닉 본부장은 이와 같이 소감을 밝히며, “LCD TV 디스플레이에서 보다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컬러 톤을 표현하는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 애질런트의 개발팀에 이 영광을 돌립니다. 소비자들은 이 시스템을 장착한 TV를 통하여 보다 밝고 선명한 무지개 일곱 색상을 모두 정확하게 보실 수 있으며, 이것은 보다 흥미로운 시각적 경험이 될 것 입니다.”라고 말했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개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 A)는 고객의 훌륭한 과학적 성과를 지원하는 통찰력과 혁신을 제공하는 생명 과학, 진단 및 응용 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고객이 마주한 난제에 신뢰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기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문 지식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2022 회계연도 기준, 68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1만8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애질런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애질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 뉴스룸을 구독하거나 링크트인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애질런트 관련 최신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gilent.com

연락처

애질런트 반도체사업부문 정주원 대리 02-2004-5454 016-365-76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