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vate, 5분안에 초고속으로 충전하는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기술 발표

실리콘이 주성분인 리튬 이온 기술로 에너지 밀도, 주행 거리, 비용 등 자동차가 요구하는 여러 가지 요건도 추가로 충족

뉴스 제공
Enevate Corporation
2017-11-07 10:55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튬-이온 배터리 기술 기업인 Enevate 코퍼레이션(Corporation)이 초고속으로 5분간 충전하면 최대 240마일(390킬로미터) 또는 60초 충전하면 최대 50마일(80킬로미터)까지 주행할 수 있는 에너지 밀도가 높은 전기 자동차(EV)용 - ‘HD-에너지 테크놀로지’(HD-Energy® Technology) 배터리를 발표했다.

이 급속 및 초단시간 충전 배터리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 보다 우수하면서 자동차가 요구하는 에너지 밀도, 주행 거리, 비용을 충족시킨다. Enevate는 실리콘을 주성분으로 하는 ‘HD-에너지 테크놀로지’를 전세계 배터리 및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들에게 라이선스 한다.

이 초고속 충전 기술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채용을 막는 여러 장벽을 극복할 수 있다. 전기 자동차는 주로 제한적 주행 거리로 인한 운전자의 ‘주행거리 불안감’, 긴 충전 시간, 높은 비용 때문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기존의 흑연 배터리는 초고속으로 충전하면 성능이 크게 저하되는데 비해 Enevate의 전기 자동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NCM[니켈코발트망간계] 기반)은 에너지 밀도가 750Wh/L이상으로 주행거리가 줄어들지 않으면서 최대 10C 충전 속도로 용량의 75%까지 5분내에 충전할 수 있다.

이처럼 5분에 충전하면 전기 자동차 운전자는 휘발유 자동차 운전자들이 주유소에서 ‘만충전’할 때 몇 분 기다리듯이 충전소에서 잠시 기다리면 된다. 또 충전 시간이 이렇게 짧으면 일부 전기 자동차에는 가격이 훨씬 저렴한 용량이 적은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박용만 박사(Benjamin Park, Enevate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 CTO)는 “Enevate의 실리콘을 주성분으로 하는 HD-에너지 테크놀로지는 전기 자동차를 한 차원 더 발전시키는 차세대 기능을 갖는 것이 장점”이라며 “매우 짧은 시간에 편리하게 초고속으로 충전하면서도 에너지 밀도가 높아 더 먼 거리를 주행하며 안전 장치가 내장되어 있어서 낮은 기온에서도 작동되어 전기 자동차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Enevate의 HD-에너지 배터리 기술은 영하40°C에서 안전하게 충전 및 방전하고 추운 기후에서 회생 제동(regenerative braking)하는 동안 더 많은 에너지를 확보하여 주행 거리를 연장할 수 있다. Enevate의 HD-에너지 배터리 테크놀로지는 급속 충전과 저온 충전시 리튬 석출에 대한 내성이 있는 것이 핵심 안전성 효과인데 반해 기존 흑연전극 리튬 이온 배터리는 이것이 주요 문제이다.

리튬 이온 배터리 개척자인 오스틴 소재 텍사스대학(University of Texas)의 존 구드너프(John Goodenough) 박사는 “Enevate의 필름 기반 실리콘 주성분의 음극과 셀은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이고 매우 실용적이어서 전기 자동차에 적용하는 데 걸림돌이 되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매우 적합한 기술”이라는 점에 동의했다.

Enevate 개요

글로벌 본부를 미국 캘리포니아에 둔 Enevate 코퍼레이션(Corporation)은 전기 자동차에 채용하는 것을 막는 장벽을 무너트려서 전기 자동차 시장을 혁신하는 첨단 실리콘 주성분의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을 개발, 라이선스 한다. Enevate 는 실리콘 주성분의 음극과 셀을 선구적으로 개척하여 기존 흑연전극 리튬 이온 전지에 비해 성능이 저하되지 않으면서 에너지 밀도가 높게 초고속으로 충전하고, 추운 기후의 저온에서도 우수하게 작동되며, 안전성이 우수한 획기적 HD-에너지 테크놀로지를 개발했다.

Enevate는 미션벤처스(Mission Ventures), 드레이퍼 피셔 저비슨(Draper Fisher Jurvetson), 칭캐피털(Tsing Capital), 인피니트 포텐셜 테크놀로지스(Infinite Potential Technologies), 스미토모 코퍼레이션(Sumitomo Corporation) 산하 프레시디오벤처스(Presidio Ventures), CEC캐피털(CEC Capital)의 투자를 받고 있다. Enevate, Enevate로고, HD-Energy 및 eBoost는 Enevate 코퍼레이션의 등록 상표이다. 업계를 주도하는 Enevate의 배터리 기술과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nevat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08379&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nevate.com

연락처

Enevate
린 루이스(Lynn Lewis)
+1 480.775.8880
media@enev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