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윤선아이디어그룹, 겨울철 차선 결빙 방지 ‘웨이브 로드’ 개발

2017-11-09 11:15

광주--(뉴스와이어) 2017년 11월 09일 --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이 겨울철 차선 결빙을 방질할 수 있는 ‘웨이브 로드’를 개발했다. 염화칼슘이나 염수살포방식과 같은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결빙 방지 장치 작동을 위한 많은 전력이나 관리 인력 없이 결빙 구간을 해소할 수 있다.

겨울철 얼어붙은 차선이나 자전거도로는 운행에 있어 제어가 어렵거나 불가능하게 만들어 최근 3년간 치사율 1위를 기록할 만큼 운전자라면 누구에게나 공포의 대상이다.

지자체나 관공서, 관련 업종 업계에서는 염화칼슘, 염수, 노면 열선 시공 등의 어려가지 제설 방법이 동원되고 있으나 실질적으로 많은 지적사항이 거론되고 있다.

염화칼슘은 눈을 녹이는 탁월한 효과가 있지만 자동차가 부식되는 가장 큰 문제점을 가지고 있으며 염화칼슘에 포함된 염소 성분은 도로의 아스팔트나 인도의 시멘트 또한 부식시킨다.

자동염수살포장치 및 열선 시공은 비용이 비싸 많은 곳에 설치가 어려우며 관리 인력이 필요해 전국적으로 설치가 어렵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이 개발한 ‘웨이브 로드’는 도로 노면에 힘이 가해지는 차량 및 자전거의 바퀴, 롤러와 같은 도구, 사람 발 등의 눌리는 힘을 이용한 제품이다. 눌린 지점을 시작으로 고무와 같은 재질이 울렁거림 혹은 웨이브 형태로 움직이게 하여 결빙구간을 해소한다.

볼록한 형태를 띠는 고무 재질의 이 제품은 볼록한 형상이 힘이 가해졌을 때 웨이브, 즉 일반적인 파도와 같은 움직임을 보이면서 작동하며 힘의 작용이 없을 때는 원래의 형태로 복귀한다.

고무의 탄력성을 이용한 이 제품은 결빙이 잦은 도로의 차선이나 자전거 차선, 횡단보도의 안내선에 시공하면 별도의 전력, 인력 없이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차선 설치 과정과 유사해 설치 비용이 매우 저렴하며 화학적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차량이나 도로 부식, 환경오염의 문제가 없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기존의 야간 및 겨울철, 우천 전후 작업이 불가능했던 차선작업이 상기 가능하다며 웨이브로드 시공 구간은 별도의 차선 도색 작업이 필요하지 않고 제품의 기대수명 또한 높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언론 연락처

옥윤선아이디어그룹
홍보 담당
박홍진 팀장
070-7010-88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