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 ‘2017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축제’ 개최

15일 오후 1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려

학습이력관리 원탁토론 개최

다문화 동아리 전시부스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11월 15일(수) 오후 1시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 및 로비에서 2017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축제를 개최한다.

센터는 올해 초 마을배움터 지원, 어린이·청소년 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하여 학습이력관리 동아리, 진로 동아리, 마을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 다문화 동아리를 각각 선정하였고, 선정된 각 프로그램 및 동아리는 각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이번 동아리 축제를 마련하였다.

이번 축제는 다문화 동아리 및 진로 동아리 전시부스 운영, 학습이력관리 원탁토론, 동아리 및 배움터 시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특별시장상 및 서울시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장상 시상은 총 60개 동아리 및 배움터, 인성강사에게 수여된다. 또한 목은중학교 난타 공연, 국민대학교 실용무용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인규 센터장은 “올해 초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며 “내년에도 우수동아리 및 배움터 발굴과 지원, 마을연계형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온 마을이 한 아이의 성장을 위해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원사업 담당 여제웅 실장은 “센터는 마을배움터와 어린이·청소년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우수 동아리 발굴 및 사례 확산에 기여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하여 어린이·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보다 많은 기회와 노력이 공유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개요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는 아름다운학교를 발굴하여 이를 연수를 통해 확산하는 일로부터 시작하여 각종 대안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지역사회와의 협업 체제 구축, 아름다운학교 모형의 구축 등 각종 교육 사업을 민관협력을 통해 실천하고자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다. 2014년 11월부터 ‘서울특별시 교육·복지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9조의2’에 의거하여 설치된 서울시 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교육지원 및 협력사업의 기초조사, 사업분석·평가·연구, 교육지원 및 협력 민간단체의 네트워크 사업, 어린이·청소년 방과후 활동 종합계획의 수립 및 시행,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교육지원 및 협력사업 관련 교육·홍보·전파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hool1004.net

연락처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기획실
여제웅 실장
070-7006-98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