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P, QTS 4.3.4 beta의1GB RAM으로 동작하는 스냅샷 기능과 새로운 스토리지 및 스냅샷 관리자 출시

QNAP NAS 스마트 운영체제 QTS 4.3.4 베타버전 발표

뉴스 제공
한성SMB솔루션
2017-11-15 06:0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NAS 전문 업체인 QNAP사의 한국 총판인 ㈜한성SMB솔루션이 9일 QNAP® Systems, Inc.가 스토리지의 본질적인 역량에 중점을 둔 강화된 스마트 NAS 운영 체제, QTS 4.3.4 베타를 오늘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QTS 4.3.4의 가장 눈길을 끄는 장점은 스냅샷을 구동하기 위한 메모리 요구 사항이 1GB RAM이다. 혁신적이고 새로운 스토리지 및 스냅샷 관리자, 확장된 SSD 캐시 기술, 스냅샷 콘텐츠를 탐색하고 스마트폰의 파일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File Station의 기능, 포괄적인 파일 관리 솔루션, GPU 가속 컴퓨팅, 360도 사진 및 비디오, 멀티존 멀티미디어 제어, VLC 미디어 플레이어 스트리밍 등을 포함하는 주요 추가 기능과 개선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Tony Lu, QNAP의 PM은 “새로운 QTS 4.3.4운영체제의 모든 측면은 기업, 개인, 가정 사용자의 포괄적인 피드백 및 UX기반(사용자경험)에 의한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개발되었다”며 “QTS 운영체제를 ‘사용자 경험 바탕의 설계’로 개발하는 목적은 최신 기술을 탑재한 가장 전문적 스토리지 서비스를 갖춘 완벽한 NAS 운영체제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함이다. QNAP NAS의 신규 사용자와 기존 사용자 모두 QTS 4.3.4의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혁신적인 큐냅 NAS의 경험을 함께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QTS 4.3.4의 핵심 신규 앱과 기능들

새로운 스토리지 및 스냅샷 관리자: 보다 포괄적이고 직관적인 UI 디자인으로 스토리지 관리 및 스냅샷 보호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볼륨 및 LUN 유형들이 쉽게 구분된다. 모든 스냅샷 버전과 최근 스냅샷의 시간이 정확하게 기록된다.

ARM 기반 NAS의 스냅샷: 블록기반 스냅샷의 빠르고 쉬운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손실과 잠재적 맬웨어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QNAP NAS와 AnnapurnaLabs 프로세서는 1GB RAM만으로도 스냅샷을 지원하여, 보급형 NAS 사용자들도 더 쉽게 스냅샷 보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스냅샷 공유 폴더: 몇 초 내에 복구하도록 단일 볼륨에 하나의 공유 폴더만 포함되어 있다.

확장된 SSD 가속 기술: 읽기 전용 또는 읽기/쓰기 캐시의 모든 볼륨/iSCSI LUN이 있는 단일 SSD 볼륨/RAID를 공유하여 효율성 및 용량 요구를 유연하게 조정한다.

RAID 50/60: 6개 이상의 디스크 베이가 있는 대용량 NAS의 용량, 보호, 성능 사이의 균형성과 성능을 함께 유지할 수 있다.

지능형 Qtier™ 2.0 자동 계층화: 언제든지 Qtier를 구성할 수 있다. SSD 계층형 스토리지에 IO Aware 기능을 추가하여 버스트 I/O를 실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캐시와 같은 보존 공간을 유지한다.

File Station은 모바일 기기에 대한 USB 다이렉트 액세스 지원: NAS에 모바일 장치를 다이렉트 연결하여File Station에서 모바일 미디어를 저장, 관리, 공유할 수 있다. File Station에서 스냅샷의 내용을 직접 검색할 수도 있다.

디지털 파일을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 OCR 컨버터는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를 인식/추출합니다; Qsync는 최적의 팀워크를 위해 상호 장치 파일 동기화를 활성화한다. Qsirch는 전체 텍스트 파일 검색을 용이하게 합니다; Qfiling 은 파일 구성을 자동화한다. QNAP은 데이터 스토리지, 관리, 디지털화, 동기화, 검색, 보관을 통해, 모든 파일관리 작업방식에 효율성을 강화시킨다.

PCIe 그래픽 카드로 GPU 가속 컴퓨팅: 그래픽 카드는 QTS의 이미지 처리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사용자는 HD Station 또는 Linux Station 디스플레이에 그래픽 카드의 HDMI 포트를 활용할 수 있다. GPU 패스스루(Passthrough)기술은 Virtualization Station에서 가상머신 기능을 강화한다.

Hybrid Backup Sync 공식 출시: 백업, 복구, 동기화를 통합한 기능으로, 데이터를 로컬, 원격,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으로 훨씬 쉽게 전송할 수 있다.

Qboost: 사용하는NAS의 최적화를 위한 도구로 메모리 리소스를 모니터링하고 시스템 리소스를 확보하며 각 애플리케이션 당 각각의 작업일정을 예약하여NAS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360도 사진 및 비디오 지원: File Station, Photo Station Video Station은 360도 사진 및 비디오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Qfile, Qphoto, Qvideo를 통해서도 360도 포맷을 보거나 감상할 수 있다.

VLC 플레이어를 통한 미디어 스트리밍: 사용자는 QVHelper를 컴퓨터에 설치하여 VLC플레이어를 통해 QNAP NAS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Cinema28 멀티존 멀티미디어 제어: HDMI, USB, Bluetooth®, DLNA®, Apple TV®, Chromecast™ 등을 통해 연결된 장치로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NAS의 미디어 파일을 중앙에서 관리한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IoT: Qbutton을 통해QNAP 리모트콘트롤러 (RM-IR004)의 버튼에 사용자 지정 기능을 쉽게 추가/사용할 수 있다. 음악 재생 목록의 플레이, 보안카메라 채널 보기, NAS의 재시작/전원끄기에 사용한다.QIoT Suite Lite는 QNAP NAS에 IoT 데이터를 저장하고 실행을 가속화하기 위해 실용적인 IoT 개발 모듈을 제공한다. IFTTT Agent를 사용하면 간단하고 효율적인 애플리케션들과 다양한 인터넷 기기/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도록 NAS 애플릿을 만들 수 있다.

기능들은 변경될 수 있으며 모든 QNAP NAS 모델에 적용이 안될 수도 있다. QTS 4.3.4와 주요 기능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QNAP 개요

QNAP(Quality Network Appliance Provider) Systems, Inc.는 이름이 말해 주듯이 쉬운 사용, 견고한 작동, 대용량 저장소, 믿을 수 있는 신뢰성으로 광범위한 NAS(네트워크 부착 스토리지)와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QNAP은 기술과 디자인을 통합하여 비즈니스 환경에서 파일 공유, 가상화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관리 또는 유지보수에 있어서 비즈니스 효율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키는 최고의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며 중소기업(SMB)와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시장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큐냅 한국지사는 QNAP이 추구하는 ‘Think Big, Do it Together’에 맞게 영업지원, 고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고객만족에 정진하고 있다.

한성SMB솔루션 개요

2006년부터 중소. 대기업용 스토리지 및 솔루션 장비를 전문적으로 취급해온 SMB 및 Enterprise 스토리지 전문기업이다. QNAP(NAS) 및 Infortrend(NAS-DAS-SAN), Tandberg(RDX), Vivotek(IP Camera), NovaStor 백업 등의 국내 공식 수입 총판 사이며, 대용량 백업 및 아카이빙 시스템 ‘텐드버그 RDX 카트리지’를 비롯해 CompuVerde(SDS) 및 DataDobi(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문서중앙화 등 기타 스토리지 관련 솔루션의 다양화에도 매진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사후지원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시스템 운영에 대한 경험이나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장비 및 솔루션 설치에서부터 추가기능 활용, 장애 처리 방법 등을 전달하는 무상 교육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QTS 4.3.4와 주요 기능: http://www.qnap.com/qts/4.3.4/ko-kr

웹사이트: https://hansungsmb.co.kr

연락처

한성에스엠비솔루션
영업부
배현욱 차장
02-2093-1007
이메일 보내기

기술 문의
김세훈 팀장
02-2093-10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