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 2.3,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공유 기능을 사용하는 새로운 모바일 프린팅 기능 제공

모바일 프린팅을 확대하여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앱에 있는 쉐어 옵션을 통해 사진, 텍스트, 웹페이지 등 프린트 가능

뉴스 제공
The Mopria Alliance
2017-11-16 08:00
샌 라몬,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프린팅의 업계 표준을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 관련 업체들로 구성된 비영리 회원제 단체인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이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앱에 있는 쉐어(Share) 기능을 사용하여 모바일 프린팅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 2.3’(Mopria Print Service 2.3)을 13일 출시했다.

또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 2.3’은 모프리아 인증을 받은 1억여 개의 프린터를 통해 프린트할 수 있게 하는 핵심 모프리아 기술을 활용하는 디폴트 프린팅 솔루션(default printing solution)을 가진 안드로이드 8.0오레오(Android 8.0 Oreo™)와 호환된다.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은 이 새로운 버전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구할 수 있다.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 2.3’은 페이스북, 플립보드, 링크드인, 트위터, 핀터레스트(Pinterest)등 다수의 대중화된 앱에서 구할 수 있는 쉐어 기능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쉽게 프린트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들이 쉐어 기능을 이용하려면 이메일과 메시징 옵션 다음에 그 기능이 들어 있는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 옵션을 찾으면 된다. 쉐어 아이콘은 눈에 띄게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단순히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 옵션을 선택하고 프린터를 선택한 다음 세팅을 조정한 후 프린트하면 된다.

또 새로운 버전은 다양한 특성의 펀칭, 접기, 스테이플링 등 마무리 작업 옵션뿐 아니라 새로운 인터페이스도 지원하여 사용자들이 가용 프린터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상태를 판단할 수 있게 한다. 이는 프린터를 추가하거나 숨기고 모프리아 세팅에 접속하며 프린팅에 생긴 문제를 해결하고 모프리아 인증 프린터 목록을 볼 수 있게 하는 출발점이 되게 한다. 새로운 인터페이스에는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 모바일 프린팅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알 수 있게 하는 사용 지침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 서비스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요구하는 기능 중 하나인 팁을 제공한다.

모프리아 연합의 브렌트 리츠마이어(Brent Richtsmeier) 운영위원장은 “우리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가능한 한 쉽게 모바일 프린팅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며 “가장 선호하는 앱에서 쉐어 기능을 이용하여 프린트하는 옵션이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들은 모바일 프린팅의 편리함을 재발견하게 된다”고 말했다.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가 출시됨에 따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모프리아 인증 프린터를 통해 프린트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각 프린터 브랜드 별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원하는 색상, 프린트 매수, 양면 프린팅, 종이 크기, 페이지 범위, 미디어 형태 및 특성 등을 쉽게 선택할 뿐 아니라 사용자 인증, 핀 프린팅, 회계 업무 등 직장에서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비영리 회원제 단체인 모프리아 연합은 캐논, HP, 삼성, 제록스 등이 창립한지 4년 만에 전세계 프린터 업계를 대표하는 21개 회원 업체의 연합으로 성장했다. 모프리아 연합의 현재 회원은 창립 회원사 외에 어도비, 코니카 미놀타(Konica Minolta), 퀄컴, 렉스마크(Lexmark), 교세라(Kyocera), 도시바, 브라더(Brother), 엡손(Epson), 후지 제록스(Fuji Xerox), 마이크로소프트, NEC, 팬텀(Pantum), 리코(Ricoh), Y소프트(YSoft), 샤프(Sharp), 델, 프라이맥스(Primax) 등이다.

현재 모프리아 기술은 7억 개 이상이 설치됐으며 1년 이내에 10억 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모프리아 연합은 모바일 프린팅이 더욱 용이해 지도록 계속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클라우드 프린팅과 스캐닝 기능을 표준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연합은 소비자와 기업 사용자 모두가 이러한 솔루션을 더 많이 그리고 즉각 확보할 수 있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모프리아가 인증한 프린터와 프린트 액세서리의 최신 목록은 http://mopria.org/certified-product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 개요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은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기기를 통한 프린팅을 단순화할 목적으로 세계 선도적 IT 기업체들이 결성한 비영리 회원제 단체이다. 이 연합은 각기 다른 기기와 OS에 연결하여 즉각 프린팅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표준 기술을 개발, 촉진한다. 사용자들이 이러한 표준을 채택하면 프린터 브랜드에 상관 없이 순조롭게 프린트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앱을 다운로드 하거나 다른 모바일 기기나 프린터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모프리아 기능이 있는 모바일 기기로 쉽게 프린트하려면 모프리아가 인증한 프린터와 액세서리를 구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mopria.org 에서 확인하고 최신 모프리아 소프트웨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14944&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mopria.org/

연락처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
테크 이미지(Tech Image)
하비 헤나오(Harvey Henao)
+1 (312) 673-6059
harvey.henao@techim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