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MIA, 싱가포르 창이공항 제4터미널에 세계 최초 무인 출입국 심사 시스템 지원
IDEMIA(구 오티-모포(OT-Morpho))는 통신, 인터넷 연결, 투표, 안전한 이동과 여행을 지원하는 한편, 최종 사용자가 최상의 편안함을 누리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속 5년 세계 최고 공항 1위를 기록[1]한 창이공항은 2015년 9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4터미널의 승객 출입국 심사를 위한 생체 신원인증 서비스 제공 업체로 IDEMIA를 선택했다.
채택된 솔루션은 IDEMIA의 ‘모포패스 에어포트 솔루션’(MorphoPass Airport Solution)은 모든 출국 심사대에서 안면 인식을 이용한 승객 ID 무인 심사 및 수속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중앙화된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으며 항공사와 공항 당국은 이 플랫폼을 이용해 승객 신원 확인에 필요한 다단계 절차를 관리할 수 있다.
혁신적인 안면 인식 기기 ‘모포페이스’(MorphoFace)와 출입국 심사와 스마트 보딩에 필요한 완전 자동 게이트 ‘모포웨이’(MorphoWay)로 구성된 이 엔드-투-엔드 솔루션은 신속하고 원활한 여행(Fast and Seamless Travel(FAS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이공항 제4터미널에 전면 구축됐다. 이 터미널은 연간 최대 1600만 명의 승객을 처리할 수 있다.
필리프 라쉐르(Philippe Larcher) IDEMIA 공공 안전 수석부사장은 “승객이 제4터미널에서 안전하고 혁신적인 탑승 수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최상의 여행경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가장 뛰어난 정확성의 생체 인증과 효율적 설계, 프로그램 기획을 바탕으로 창이 공항이 미래의 공항으로 발돋움하도록 일조하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2016년 전 세계 공항 이용객은 37억 명으로 전년에 비해 6.3% 증가했으며 700개 항로가 신설[2]됐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공항 이용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까다로운 보안 기준과 함께 승객 신원 인증에 대한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IDEMIA는 획기적이고 편리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승객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철통 같은 보안을 유지하는 가운데 편의성을 추구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IDEMIA는 모포패스, 모포페이스, 모포웨이 등의 솔루션을 앞세워 승객이 안전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OT-모포(OT-Morpho)에서 개명한 아이데미아(IDEMIA)는 시민들과 소비자 모두가 연결된 환경에서 가능해진 방법으로 상호 작용, 결제, 연결, 여행 및 투표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더욱 디지털화해 가는 세계를 위해 신뢰받는 신원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개인 신원정보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극히 중요한 일이 되고 있다.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통해서 아이데미아는 개인이든 사물이든 관계없이 자산의 생성, 사용, 보호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프라이버시와 신뢰를 생명처럼 중시하고 전세계에 걸쳐 금융, 텔레콤, 신원조회, 보안, IoT 업계 고객들의 정보를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연간 30억유로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데미아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와 모포(Morpho)(Safran Identity & Security)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회사로서 현재 전세계 180개국에서 80여 개국 출신의 1만4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및 트위터 @IdemiaGroup 참조.
[1] 스카이트랙스(Skytrax) “World Airport Awards”, 2017년 3월, 에어 저널(Air Journal).
[2] 출처 IATA(국제항공운송협회), 2017년 2월.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140064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줄리앙 타미시앙(Julien Tahmissian)
+33 (0)1 58 47 90 54
julien.tahmissian@havas.com
닐 고베르(Niels Gaubert)
+ 33 (0)6 13 39 33 36
niels.gaubert@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