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 캠페인 도운 단체에 감사패 전달

희망의 씨앗 나눈 아름다운 선행 단체

2017-11-17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올해 대학교, 종교단체 및 사회봉사 단체와 함께 진행한 조혈모세포기증 인식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 시 적극적인 행사지원을 해준 10개 단체*와 지도교수님에게 감사패 및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10개 단체 : 경북과학대학교 RCY동아리, 대경대학교 RCY동아리, 대전대학교 RCY동아리, 대학적십자 경북지사 협의회, 대학적십자 대구지사 협의회, 수성대학교 RCY동아리, 안동과학대학교 RCY동아리, 안동대학교 RCY동아리, 충북보건과학대학교 RCY동아리, 한국외국어대학교 상경대 학생회

전달식은 11월 14일과 15일 양일간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박충민 기증증진팀장이 각 단체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였다. 전달식에는 각 단체의 지도교수 및 대표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박충민 팀장은 감사패 전달식에서 “하루하루를 힘겹게 이겨내고 있는 백혈병과 같은 혈액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한 명의 기증희망자라도 많으면 많을수록 도움이 되기에 앞으로도 조혈모세포 기증에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감사패를 받은 8개 단체는 올해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서 실시한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 모집 릴레이캠페인 때 적극적으로 행사를지원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조혈모세포 홍보 및 기증희망자 모집에 크게 기여한 단체로 선정되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백혈병 환자들을 위해 ‘조혈모세포기증 인식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을 매년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종교단체 및 사회봉사 단체는 협회로 신청하면 된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개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kmdp.or.kr

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
박충민 팀장
02-737-5533(내선 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