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제콘텐츠협회, 2018 제6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참가 접수… 역대 최대 규모

2017-11-20 14:02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회장 차정현)는 2018 제6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참가 접수를 2018년 1월 1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에서 펼쳐지는 축제를 대상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축제콘텐츠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축제 관계자들을 시상함으로써 격려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어떠한 이해관계도 철저히 배제된 순수한 시민단체와 축제 관련 전문가 약 3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이고 엄중한 평가를 통해 수상축제를 결정한다는 점에서 공정성과 투명성 있는 시상식으로서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공신력을 인정받아 타 시상과 차별화를 두었고, 지난 5회까지 얻은 호응에 힘입어 이번 시상식은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올해 시상부문은 △축제관광 부문(계절별 축제) △축제콘텐츠 부문(창의, 오락, 교육, 한류 등) △축제경제 부문(특산품, 특산물, 서비스, 마케팅 등) △축제예술/전통 부문(각 장르별 문화예술) △축제글로벌 명품 부문(코리안 마스터피스) △축제프로그램 연출 우수 부문 △해외축제 부문(아시아 인기축제) △축제공로 부문이다.

각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축제 관계자에게는 각 부문별 상장 및 상패가 수여된다. 또한 축제 발전에 기여한 축제 담당자에게도 상장과 상패를 수여한다.

차정현 회장은 “많은 분들의 성원 속에 이번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난해보다 규모가 커져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 시상식으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각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대한민국 축제 발전에 더욱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축제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은 2018년 2월 27일(화) 서울 The-K Hotel에서 개최되며, 더 자세한 내용은 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wards.or.kr

연락처

한국축제콘텐츠협회
기획팀
황미란 실장
02-949-6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