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카링크, ‘2017 페이먼트 어워즈’ 2관왕

마스터카드 계열사 보카링크, ‘제5회 페이먼트 어워즈’ [i]서 ‘최우수상’ 및 ‘올해의 지불결제 인프라상’ 수상… 전 세계 결제 분야 기여 공로

금주 미국 시장에서 출시한 미국 청산소용 획기적 실시간 결제 시스템 RTP®와 올 초 태국 시장에서 성공리에 출시한 ‘프롬프트페이’ 등 세계적 성공 기려

결제 게이트웨이 솔루션 ‘페이포트’로 영국내 신흥 소형 은행 및 금융 기관 지원

뉴스 제공
VocaLink Limited
2017-11-20 13:2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스터카드(Mastercard) 계열사인 보카링크(Vocalink)가 선도적 기술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어제 ‘전체 최우수상’(The Overall Winner)과 ‘올해의 지불결제 인프라상’(Payments Infrastructure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 주관사 측은 보카링크의 솔루션이 올해 개인과 기업의 지불 결제 방식을 혁신하는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보카링크는 2017년 미국과 태국에서 획기적인 즉석 결제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결제 게이트웨이 솔루션 ‘페이포트’(PayPort)를 통해 영국 결제 업계가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보카링크는 수표 현금화 시스템에 기반한 새로운 이미지를 선보였으며 영국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유용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미국 내 RTP® 출시: 보카링크는 금주 미국에서 미국 청산소(The Clearing House)를 대행해 RTP® (Real-Time Payments: 실시간 결제)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실시간 지불결제 시스템 중 가장 방대한 기능을 구현한 이 솔루션은 미국 지불 결제 산업 지형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된다. 이 솔루션은 소비자와 기업이 국내에서 즉각 결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동안 수 일이 걸리던 금융 처리 과정을 몇 초 안에 끝내도록 했다. U.S 뱅크(U.S. Bank)와 BNY멜론(BNY Mellon) 등 2개 은행은 첫 즉석 거래를 완료했다.

미국 청산소 RTP 시스템: 청산소 RTP 시스템의 핵심기술은 보카링크가 영국, 싱가포르 및 태국 시장을 겨냥해 개발, 큰 성공을 거둔 시스템을 진화 시킨 것이다. 이들 실시간 솔루션은 글로벌 지불결제 인프라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으며 기존의 결제 시스템과 함께 병행하거나 동시에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TCH 시스템은 연중 무휴로 신용 거래, 결제 요청, 정보 요청, 확인 메시지, 환불 및 거부된 결제 및 시스템, 서비스 관련 메시지 등의 작업을 처리한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 등 복수의 거래 채널을 지원한다.

태국 내 ‘프롬프트페이’ 출시: 보카링크는 2017년 1월 21일 태국에서 ‘프롬프트페이’를 출시한 후 전례 없는 성공을 거뒀다. 태국의 주요 은행간 결제를 위해 개발된 이 솔루션은 벌써 태국 인구의 절반이 넘는 3620만 명이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4730만 건의 결제가 처리됐고 23개 은행이 가맹점으로 참여했다. ‘프롬프트페이’ 서비스를 통해 수십억 바트가 결제된 가운데 이 중 정부와 시민 간 결제가 4분의1 이상이 차지했다. 현재 이 시스템은 하루 3만5000건 이상의 결제를 처리하고 있다. 실시간 결제 서비스 출시는 태국에서 획기적 사건이며 태국 내 모든 지역에 21세기 은행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태국 정부 주도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프롬프트페이’는 모바일 결제 도입을 가속화하고 금융 통합과 태국의 디지털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동시에 이 솔루션은 태국에서 물리적 은행 인프라와 현금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은행의 경우 어댑터를 제공 받는 만큼 실시간 결제 서비스 개시에 소요되는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폴 스토더트(Paul Stoddart) 보카링크 최고경영자(CEO):

“보카링크가 기념비적인 한 해를 보낸 가운데 그 성과를 업계 차원에서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청산소와 협력해 구축한 RTP®는 고도의 기능을 갖춘 최상의 솔루션으로 오늘날 미국 경제가 필요로 하는 필요에 부응하는 한편 미래 혁신을 대비한 역동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태국에서 프롬프트페이는 두드러진 성공을 거뒀으며 현재 태국 인구 6000만명을 위한 혁신적 결제수단으로 자리매김해 태국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온라인, ATM 채널을 통한 즉석 결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카링크는 영국에서 결제 게이트웨이 솔루션인 페이포트를 통해 스탈링 뱅크(Starling Bank)와 같은 신흥 소형 은행과 금융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기존 금융 기관과 신흥 소형 은행간 평등한 경쟁을 촉진하고 있으며 모든 결제 서비스 사업자들이 즉석 결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마스터카드 계열사인 보카링크는 과감한 일정 계획에 따라 세계 수준의 혁신적 결제 솔루션을 성공리에 제공하며 인정을 받아 왔으며 지난달 출시한 최신 수표 현금화 시스템을 비롯한 혁신 및 창의적 솔루션으로 서로 다른 메시징 표준, 은행 관행과 같은 여러 가지 중요 과제를 해결해 왔다.

보카링크(Vocalink) 개요

마스터카드 계열사 보카링크(Vocalink)는 업계를 선도하는 은행계좌 기반의 지불 시스템을 설계, 구축, 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기술은 영국에서 실시간 지불, 결제 및 자동이체 시스템과 7만 개가 넘는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네트워크를 작동시키고 있다. 보카링크는 2016년에 90퍼센트가 넘는 급여, 공과금의 70 퍼센트 이상 그리고 영국의 거의 모든 국가 보조금을 처리했다. 더욱이 이미 검증된 실시간 은행계좌 기반의 지불 솔루션은 싱가포르, 태국 그리고 미국에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지불 선택권을 제공한다. 지불과 관련한 뉴스와 보카링크에 대한 정보는 CONNECT-http://connect.Vocalink.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170052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ocalink.com

연락처

세븐 컨설턴시(Seven Consultancy)
엠마 하비(Emma Harvey)
emma@seven-consultancy.com

보카링크(Vocalink)
엘리 픽스터(Ellie Fixter)
콘텐츠/홍보 수석
ellie.fixter@vocali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