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vate, 3개 부문에서 CES 2018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

Enevate, 3개 부문에서 CES 2018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

뉴스 제공
Enevate Corporation
2017-11-21 06:00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튬-이온 배터리 기술 전문 회사인 Enevate는 2018년도 CES 전시회에서 자사의 고함량 실리콘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로 차량 인텔리전스 및 자율주행 기술 (Vehicle Intelligence & Self-Driving Technology), 친환경 기술 (Eco-Design and Sustainable Technologies),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 (Tech for a Better World) 등 3개 분야에 걸쳐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Enevate의 배터리 기술은 전기자동차(EV)에 유례없는 높은 주행 거리와 안전성을 동시에 제공하면서도 5분 만에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Enevate의 EV용 HD-Energy® Technology을 통해 자동차 배터리는 5분 만에 75%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이 기술을 탑재한 배터리는 섭씨 영하 40도 에서도 안전하게 충전과 방전이 가능하며 브레이크를 사용할 때 보다 많은 에너지를 흡수하여 낮은 기온에서 주행거리를 연장할 수 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배터리는 저온에서 고속 충전시 금속 리튬이 형성되는 플레이팅이 발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안전성이 향상된다.

Enevate의 마케팅·제품 담당 수석부사장인 자비스 토우(Jarvis Tou)는 “전기자동차용 HD-Energy Technology 로 3개 부문에서 CES의 혁신상 수장자로 선정된 데 대해 기쁨을 감출 수 없다”며 “새로운 초고속 충전 기술로 이제 소비자 차원에서의 EV 채택 장벽이 마침내 무너졌다고 보며 앞으로 공해 없는 보다 살기 좋은 세상이 한걸음 더 현실로 다가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Enevate의 실리콘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로 EV는 단 5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게 됐고 이로써 운전자들은 주행거리에 대한 걱정을 덜고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nevate의 전기자동차용 HD-Energy Technology는 라이선싱이 가능하다. Enevate의 전기자동차용 HD-Energy Technology에 근거하여 제작된 셀은 CES 2018 전시회에서 혁신상 전시장에서 볼 수 있다. 이 전시회는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2018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며 CES 2018혁신상 수상 제품들은 웹사이트 CES.tech/Innovation에서도 볼 수 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CES혁신상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후원하는 행사로서 1976년부터 제품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거둔 기업들에게 주어지고 있다. CTA는 전세계 소비가전 분야 업체들이 한데 모이는 CES 2018 행사의 주관사이기도 하다. CES 혁신상에 출품을 하는 제품들은 중립적인 산업 디자이너, 엔지니어, 업계 매체 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28개 제품 부문에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분야 최고의 소비가전 제품을 선정하게 된다.

Enevate 개요

글로벌 본부를 미국 캘리포니아에 둔 Enevate 코퍼레이션(Corporation)은 전기 자동차 채용 장벽을 극복함으로써 전기 자동차 시장을 혁신하는 첨단 실리콘 주성분의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을 개발, 라이선스 한다. Enevate 는 실리콘 주성분의 음극과 셀을 선구적으로 개척하여 기존 흑연전극 리튬 이온 전지에 비해 성능이 저하되지 않으면서 에너지 밀도가 높게 초고속으로 충전하고, 추운 기후의 저온에서도 우수하게 작동되며, 안전성도 우수한 획기적 HD-에너지 테크놀로지를 개발했다.

Enevate는 미션벤처스(Mission Ventures), 드레이퍼 피셔 저비슨(Draper Fisher Jurvetson), 칭캐피털(Tsing Capital), 인피니트 포텐셜 테크놀로지스(Infinite Potential Technologies), 스미토모 코퍼레이션(Sumitomo Corporation) 산하 프레시디오벤처스(Presidio Ventures), CEC캐피털(CEC Capital) 그리고 전략적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고 있다. 업계를 주도하는 Enevate의 배터리 기술과 라이센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nevate.com) 참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15490&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nevate.com

연락처

Enevate Corporation
린 루이스(Lynn Lewis)
+1 480.775.8880
media@enev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