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와 여성 경제활동 증대 및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한 MOU 체결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여성과학기술인 인적 네트워크 강화

2017-11-22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한무경, 이하 여기종)와 여성 경제활동 증대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22일(수) 역삼동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에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 인적자원을 확충하여 이를 기반으로 여성기업의 성장과 여성의 경제활동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체결하였다.

WISET과 여기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자리 허브 플랫폼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의 취·창업 등 경제활동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화진 소장은 “경력복귀 및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하고 매칭된 인력의 경력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고용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무경 이사장은 “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수한 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여성기업이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 인적자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기종은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활동을 적극 촉진하기 위한 각종 정보 및 교육, 훈련, 연수,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여기종의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는 기업의 프로젝트와 인적자원을 온라인 상에서 매칭하는 플랫폼으로 11월 초에 오픈하였다.

일자리허브: http://www.iljarihub.or.kr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