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협동조합,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심화 과정’ 1차 교육 실시

공유가치창출 기반 사회적경제기업 사업 전략

뉴스 제공
브릿지협동조합
2017-11-23 17:15
서울--(뉴스와이어)--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브릿지협동조합이 주관한 ‘2017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공공시장 진출 심화 교육’이 1차 11월 22~23일, 2차 11월 29~30일로 총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제안서 및 회사소개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실습을 통해 공공시장 진출 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개최되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가치 재정립 및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방안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원한다.

1차 교육은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남부사무소 교육장에서 11월 22~23일 총 이틀에 걸쳐 진행이 되었다.

1일차는 ‘공유가치 창출기반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브릿지협동조합의 배성기 이사장이 경제적 가치 창출과 사회적 가치 창출, 공유가치 창출 비즈니스 모델,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실습 강의를 진행하였다.

‘공공기관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는 무엇인가’, ‘기업의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라는 질문들을 통해 기업에서 추구하는 것을 공공시장에 어떻게 효율적이고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고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우선구매제도의 이해가 필요하다. 우선구매제도란 정부재정을 활용하여 국가적인 차원에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중소기업, 기술개발, 친환경/저탄소 녹색성장, 사회경제적 배려 대상기업, 단체 등이 생산 또는 공급하는 물품, 용역, 시설공사 등을 공공조달청에서 우선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통칭한다. 사회적 경제 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하여 우선구매제도를 잘 활용하고 공공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가능성을 검토하여 공공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사회적 경제 기업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미리 대비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사업 수요 조사와 진출 방법 및 진출 전략과 진출 기업 사례 등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시각의 분석 자료를 토대로 진행하였다.

2일차는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및 제작기법’을 주제로 라온SI교육연구소의 정민주 강사가 프레젠테이션 활용 스킬과 팁, 실습 및 발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프레젠테이션 기본 작업 환경 설정부터 텍스트 편집, 도형 활용, 이미지 활용 스킬 등 실무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사업계획서, 사업제안서, 제품소개서 등 앞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실습하고 발표까지 진행해 스피치 스킬까지 익힐 수 있었다.

한편 ‘2017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공공시장 진출 심화 과정’ 2차 교육은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총 2일에 걸쳐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본부에서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bridgecoop.kr

연락처

브릿지협동조합
대외협력실
박설화
02-943-19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