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연해주 한글학교에서 ‘Bigi IT 공부방’ 펼쳐

뉴스 제공
KTF
2005-10-06 09:47
서울--(뉴스와이어)--한글날(10월 9일)을 맞이해 KTF(대표 조영주, www.ktf.com)는 ‘아름다운 재단’ 과 함께 러시아 연해주 우수리스크 한글학교를 방문, ‘Bigi IT 공부방’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KTF 임직원으로 구성된 ‘Bigi IT 공부방’ 자원봉사단은 10월 2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우수리스크 한글학교의 컴퓨터교실에 최신형 PC 등 IT 기자재를 설치하고, 교실의 벽지와 장판 교체 등 손수 보수 작업을 했다. 또한 한글 교실의 일일 강사로 나서 한국에서 준비해 간 선물을 나누어주며 고려인 청소년과 현지 러시아 학생들에게 한글을 가르치기도 했다. 연해주 우수리스크 한글학교는 러시아 한인이주 140주년 기념관 내에 개설되어 고려인 청소년을 포함,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국어, 컴퓨터 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KTF는 정보화 교육에서 소외된 저소득가정 청소년 공부방이나 비인가 대안학교 등을 대상으로 월 1곳을 선정, ‘Bigi IT 공부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총 27호까지 지원되었으며 우수리스크 한글학교는 해외시설로는 처음이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KTF 홍보실 언론홍보팀 02-2010-0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