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서브 클라우드V, 니하오 차이나 VPN 서비스 론칭

한·중 구간 네트워크 병목을 해결

뉴스 제공
스마일서브
2017-12-01 09:32
서울--(뉴스와이어)--호스팅/클라우드 인프라 전문기업 스마일서브(대표 김병철)가 한·중 구간 네트워크 병목을 해결해주는 가속 상품 니하오(NIHAO) 차이나 VPN 서비스를 1일 공개했다. 기업 전용으로 맞춤 설계된 제품답게 신뢰성과 안정성 확보에 무게를 실었다.

스마일서브는 무슨 행사만 있으면 네트워크가 느려지고, VPN까지 막혀서 2014년 개설된 자사 연길 R&D 센터 간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다. 내부에서 이를 해결 하고자 제품을 개발했고, 완성도를 높여 정식 서비스하게 됐다며 니하오(NIHAO) 차이나 VPN서비스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새롭게 공개된 니하오 차이나 VPN은 △VPN TO VPN ACCEL △EXPRESS VPN 총 2가지 서비스로, 스마일서브가 독자로 설계 구현한 한·중 구간 병목 없는 별도 국제 기업 전용 네트워크이다. 통신할 때 독자 터널 링 프로토콜을 이용해 보안성을 높였으며, 구간별 속도는 10Mbps에서 최대 100Mbps까지 내에서 속도별 요금제가 차등 적용된다.

아울러 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업이 아닌 개인이나 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업체는 해당 서비스 신청이 불가한 상품이다. 서비스 신청 시 전문 에반젤리스트 통화 후 사용 환경에 맞춰 기존 VPN 사용자는 장비 그대로 병목 구간만 가속하는 VPN TO VPN ACCEL. 을 제공하고, VPN 미사용 고객은 EXPRESS VPN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세팅이 이뤄진다.

스마일서브 김병철 대표는 “전용회선을 생각해 보았으나 너무 비싸고, 인터넷은 저렴한데 화상회의가 힘들었다”며 “스마일서브가 잘하는 IT의 기본을 돌아보고 ‘IDC 인프라, 네트워크, 연구소 및 연길 R&D’를 아우르는 사내 TF를 구성하여 해결 방법을 찾았다”고 밝혔다.

스마일서브는 중국 내에 지사를 둔 해외 기업 혹은 한국 진출을 앞둔 스타트업, 게임 퍼블리싱, 본사가 한국에 있는 기업이 해외 기업과 긴말한 관계 유지를 위해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 환경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예고했다. 특히 화상 전화 혹은 인터넷 전화, 컨퍼런스 콜 등 대규모 회의가 잦은 기업이 우선 대상이다.

한편 스마일서브는 기업용 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하고 라인업 보강에 돌입했다. 기업용 한중 네트워크가속 서비스도 이 같은 활동의 일환이다. 향후 클라우드 인프라 아이윈브이(iwinv)와 호스팅 인프라 클라우드브이(CLOUDV)를 배경으로 ERP, NAS, UTM, 그룹웨어, 방화벽과 같은 솔루션과 이들 IT 인프라를 관리해주는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예고했다. 동시에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힘내라 중소기업’ 상생 프로모션까지 전개해 상호협력 또한 변함없이 수성할 뜻을 비쳤다.

연락처

스마일서브
대외협력/홍보
김영찬 대리
070-7451-23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