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협동조합 배성기 이사장,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공공시장 진출 역량 강화 교육’ 강의 진행

뉴스 제공
브릿지협동조합
2017-12-01 18:03
서울--(뉴스와이어)--강원도청,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활성화 강원네트워크가 주최·주관한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공공시장 진출 역량 강화 교육’이 11월 30일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대강의실에서 진행되었다.

브릿지협동조합의 배성기 이사장은 ‘공유가치 창출 기반 사회적경제 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강원도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7시간에 걸쳐 강의를 진행하였다.

1교시는 경제적 가치 창출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주제로 국가 정책의 변화, 사회 책임 조달, 사회적 가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구성 요소 등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2교시는 공유가치 창출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공공시장과 고객을 이해하고 소셜 미션 및 핵심 활동 등을 살펴보며 비즈니스 모델까지 분석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국가 정책 변화, 사회 책임 조달, 사회적 가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구성 요소 등 공공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기본적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정권이 바뀌면서 변화된 100대 국정 과제를 살펴봄으로써 사회적 가치 활성화 방안과 일자리 정책의 변화 및 기조를 알아볼 수 있었으며 사회적경제 기업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내용인 우선 구매 제도와 입찰 과정 그리고 사회적 가치와 비즈니스 전략의 결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사회적경제 기업이 타깃으로 하고 있는 시장과 고객을 이해하는 법, 구현하고자 하는 소셜 미션과 그를 위한 핵심 활동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이 자신의 목표와 진출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기업들이 직접 자신들이 인식하고 있는 사회적 문제, 소셜 미션을 인식하고 그것을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 고민해 보았으며 이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경제적, 사회적 효과와 궁극적으로 기업들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공유가치가 무엇인지 구상해 볼 수 있었다.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하여 강원도 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 가능한 공유가치 기반 공공시장 진출 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고, 이를 통해 강사, 기업 모두가 공공시장이라는 캠버스에 공유가치를 그려 보는 시간이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bridgecoop.kr

연락처

브릿지협동조합
대외협력실
박설화
02-943-19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