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12월 8일 시니어 GO민자랑대회 개최

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송년회에서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의미 있는 인생후반전을 준비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 사회연대은행은 인생2막을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채우기 위해 ‘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를 수료한 액티브 시니어들이 겪는 고민과 나아갈 방향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니어들의 고민청취는 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준비한 송년회의 일환으로 준비되었다. 12월 8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 소재 베아르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KDB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는 시니어들이 경험, 지식, 기술, 재능 등을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사회복지단체 등과 나눌 수 있도록 후반생 설계를 돕고 교육과 사회참여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2013년 5월 1기 30명으로 시작해 현재 19기 56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 자리에서 시니어들은 가족, 동료 등 개인적인 내용부터 시니어 커뮤니티, 동아리, 사회참여 등 다양한 주제를 공유하며 향후 시니어의 사회 참여와 사회공헌 활동의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KDB나눔재단 강창호 사무국장은 “시니어들이 주축이 되어 마련한 자리인 만큼 더욱 가치있는 후반생을 다짐하는 화합의 장이자 사회공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 KDB시니어브리지센터 개요

사회연대은행 KDB시니어브리지센터는 베이비붐세대 퇴직자들의 사회공헌 활동 및 성공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KDB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설립된 민간 최초의 시니어 맞춤 사회공헌 활동지원 기관이다. 퇴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연계 지원 서비스를 통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필요한 수요처의 욕구를 충족하고 사회참여를 원하는 퇴직자의 필요를 연결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윈윈 맞춤형 사회참여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 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적 금융 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2300개 업체에 48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홍보팀
허미영 팀장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