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현대와 썸타는 전통 국악 12가사 발표회 ‘썸탄가사’ 개최

국가긴급보호 무형문화재 12가사 지원공연 ‘썸탄가사’ 8일 코우스서 열려

2017-12-05 09:00
  • 썸탄가사 공식 포스터

    썸탄가사 공식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2월 05일 -- 문화재청,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손혜리)이 8일 금요일 오후 8시 삼성동 한국문화의 집 KOUS에서 ‘국가긴급보호무형문화재 12가사 지원공연 <썸탄가사>’를 무대에 올린다.

<썸탄가사>는 조선시대 사대부 지식인들이 즐기던 풍류음악 정가(가곡, 가사, 시조) 중 12개의 곡으로 이루어진 ‘가사’를 전곡 공연하며 전주조교에서 이수자, 전수자 등 40여명의 인원이 총 출연한다.

<썸탄가사> 공연에서는 어렵고 정적인 가사의 이미지를 탈피해 관객 친화적 공연으로 기획하였다. 두 전수조교의 과감한 포스터 촬영, 현대 젊은이의 감성으로 해석한 ‘가사’의 현대어 풀이 등 국가긴급보호지정에 맞대응하듯 기존의 공연형태에서 과감한 변화를 시도한다.

문화재청은 소멸위기에 놓인 무형문화재 보호 차원에서 가사, 발탈, 줄타기를 ‘국가긴급보호 무형문화재’로 지정하고 전승활성화를 위해 공연기회 제공, 전승자 양성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썸탄가사>는 이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썸탄가사>는 전석 무료이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매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보존 전승을 통한 국민의 문화향수 기회확대와 전통공연예술의 보존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네이버 예약: http://bit.ly/2j4HR4D

웹사이트: http://www.kotpa.org

언론 연락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전통축제팀
여태연
02-580-326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