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수입협회·신한카드와 중소무역업체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출처: 신한은행
2017-12-05 16:22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2월 05일 -- 신한은행이 서초구 방배동 소재 한국수입협회 사옥에서 한국수입협회·신한카드와 중소무역업체의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과 신한카드는 한국수입협회에 소속되어 있는 8천여 중소무역업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용 법인카드 서비스 △외환 컨설팅 △특화 교육 프로그램 △무역 스타트업 지원 △수입상품전시회 참가 등 체계적인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8천여 회원 업체를 대상으로 외환, 무역 등 금융 분야뿐 아니라 경영 컨설팅 및 2세 경영인 대상 사업승계 교육을 지원하는 ‘신한 MIP 프로그램’, 신한은행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지에서 각종 비즈니스 편의를 제공하는 ‘신한글로벌지원데스크’ 등 기업 경영 실무에서 어려움을 겪어왔던 분야에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최병화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출입 초보기업 대상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중소무역업체를 위한 생산적인 지원책을 마련하여 업체의 발전에 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국수입협회 신명진 회장은 “대한민국 최고 금융사인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의 지원에 8천여 회원사를 대신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중소무역업체의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언론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