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협동조합, ‘교육분야 민간위탁사무 추진 효율성 제고방안’ 강의 실시

교육분야 민간위탁 사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방법 알려

뉴스 제공
브릿지협동조합
2017-12-08 10:11
서울--(뉴스와이어)--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하고 브릿지협동조합이 실시한 공무원 대상 ‘민간위탁업무 담당자 연수’가 충청남도교육청 7회의실에서 12월 7일 개최됐다.

브릿지협동조합의 배성기 이사장이 ‘교육분야 민간위탁사무 추진 효율성 제고 방안’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충청남도교육청 조직관리팀의 황동섭 주무관은 민간위탁조례 시행에 따라 교육분야 민간위탁사무를 추진하는 것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담당 공무원들의 민간위탁 개념과 이해를 돕는 것이 이번 교육의 개최 취지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간위탁의 이해를 시작으로 관련 주요 이슈를 다뤘다. 민간위탁 관리모델(COM), 대상사무의 선정, 타당성 검토, 추진 과정, 조례, 관련 연계 조례, 해외 민간위탁 추진 규정, 운영원가, 입찰 기획, 계약 및 계획서 작성, 서비스 평가, 운영, 관리모델 도입 효과 등 폭 넓고 심도 깊은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교육분야 민간위탁사무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답을 하는 과정으로 이뤄졌다.

공익적 가치를 살리고 학생과 학부모가 감동받을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방안은 무엇일지, 지금보다 예산지출 대비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고민하는 시간이었다. 민관협업사무 수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업무주체 간 격차는 줄이고 민간위탁의 주요 강점인 업무의 효율성을 제대로 확보하는 것이 민간위탁 관리자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브릿지협동조합은 민간위탁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토대로 △민간위탁 관리자 교육 △지방의회의원 대상 교육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교육 △의회 및 지자체 방문교육 등 분야별로 꾸준히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idgecoop.kr

연락처

브릿지협동조합
대외협력실
박설화
02-943-19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