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개최한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수상자 발표

최종 수상의 영예는 지파워와 뉴아인이 차지

총 1억5천만원 연구 지원금과 서울바이오허브의 최첨단 시설 이용 자격 및 1년 간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멘토십 및 코칭 혜택 주어져

한국에서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생태계 육성하는 것이 목표

뉴스 제공
한국존슨앤드존슨
2017-12-08 15:30
서울--(뉴스와이어)--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이 서울바이오허브(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새롭게 개소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파트너링 오피스에서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얀센, 한국존슨앤드존슨 메디칼과 공동으로 개최한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의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10개국 32건의 제약, 의료기기, 소비재 분야에서 참여한 이번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심사 결과 수상의 영예는 ㈜지파워(GPOWER, Inc.)와 뉴아인(Nu Eyne Co. Ltd.)이 차지했다. 최종 수상 팀에는 총 1억5천만원(약 13만4천달러)의 연구 지원금과 최대 2년 간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해 최첨단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멘토십 및 코칭 혜택도 제공된다.

지파워는 피부 건강을 측정하고 관리 및 개선을 돕기 위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loT 기반의 스킨케어 기업이다. 예방을 통해 피부를 보호하고 취약한 피부 장벽의 신속한 파악을 용이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아인은 신경조정술(Neuromodulation) 및 조직공학(tissue engineering)을 적용하여 안구건조증 및 눈의 통증 등 안과 질환 치료에 초점을 맞춘 의료기기 기업이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이 8월 글로벌 기업체, 학계, 생명공학 연구진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해결이 시급한 헬스케어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치료법, 의료기기 및 의료 기술 분야의 획기적인 초기 단계 혁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공모전이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독창적인 역량이 만난 행사로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연구 과제 모두 미충족 의료 수요라는 중요한 분야를 다루고 있어 국내 의료 산업 생태계의 육성을 지향하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과 서울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의지를 보여준다.

서울바이오허브에서 열린 최종 수상자 발표식에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JLABS의 글로벌 대표 멜린다 릭터(Melinda Richter)는 “한국에서 최초로 열린 퀵파이어 챌린지를 통해 검토한 연구 과제들은 모두 상당히 흥미로웠으며, 그 중 상용화 실현의 가능성을 지닌 매우 유망한 초기 단계의 혁신 기술을 보여 준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서울은 물론 아태지역 전역에서 협업을 촉진해 인류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미래 솔루션이 현실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아시아태평양 이노베이션 센터 대표 동 우(Dong Wu)는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의 제휴를 통해 서울에 글로벌한 경쟁력을 갖춘 혁신 생태계를 탄생시키고자 한다”며 “퀵파이어 챌린지 최종 수상자들의 노력과 서울바이오허브에 개소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파트너링 오피스를 통해 개발 및 기술 혁신을 가속화함으로써 한국은 물론 전 세계 환자들의 건강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퀵파이어 챌린지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이 지속적으로 정부, 학계 및 산업 분야의 이해 관계자들과 협력하고, 혁신을 통해 인류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한국 및 전 세계 글로벌 혁신 핫스팟에서 의료산업 생태계를 육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퀵파이어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Johnson & Johnson Innovation) 개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은 전 세계 혁신 기술의 모든 단계를 가속화하고 기업체와 존슨앤드존슨의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부 간의 협업을 추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연구진, 기업체 및 신생 업체가 과학 및 기술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존슨앤드존슨의 제약, 의료기기 및 소비자 자사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업을 촉진할 수 있도록 원스톱 접근 서비스를 제공한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상부 사업들 아래, 지역별 이노베이션 센터, JLABS,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 JJDC, Inc. 및 사업 개발팀과의 연계로 맞춤형 거래 및 새로운 협업을 조성해 환자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Johnson & Johnson Innovation), JLABS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산하 기관인 JLABS는 오픈 이노베이션 산업 생태계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생명 수호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혁신 기업들이 개발한 건강 및 웰니스 솔루션을 전 세계 환자들에게 빠르게 보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JLABS는 혁신 기업들에 중요한 산업 연계 기회 및 기업가 양성 프로그램과 더불어 현재의 과학적 발견을 미래의 획기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자본 및 유연한 플랫폼, 신생 기업들이 성장을 촉진하고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에 가치를 두고 혁신 기업들이 초기 단계에 있는 과학적 발견의 잠재력을 실현 및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아무런 조건 없이 기업가들이 자유롭게 과학 기술을 개발하면서 지적 재산권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JLABS는 의약, 의료기기, 컨슈머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등 헬스케어 전 분야의 기업들에 문호를 개방하고 있다. JLABS는 현재 북미 지역 8곳에 위치해 있으며 퀵파이어 챌린지 같은 우수 과학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기업가 양성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전 세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2012년 샌디에이고에 대표 사무소를 개소했으며, 이후 샌프란시스코에 캘리포니아 양적 생명과학연구소(QB3: California Institute for Quantitative Biosciences)와의 협업 및 단독으로 두 개의 사무소를 오픈했다. 이밖에 보스톤에는 LabCentral, 매사추세츠 로웰 지역에는 매사추세츠주립대학, 휴스턴 지역에는 텍사스 메디컬 센터(TMC: Texas Medical Center)와 각각 협업해 사무소를 열었고 토론토에도 온타리오 주정부 및 토론토 대학과의 협업으로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2018년에는 뉴욕 게놈센터와 협업해 뉴욕시에 추가 사무소를 오픈할 계획이며, 2019년 2분기에는 상하이에 개소할 예정이다. JLAB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퀵파이어 챌린지: http://jlabs.jnjinnovation.com/quickfire-challenge...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http://www.jnjinnovation.com
JLAB: http://www.jlabs.jnjinnovation.com
지파워 홈페이지: http://www.mybarrierskin.com
뉴아인 홈페이지: http://www.nueyne.com

연락처

Johnson & Johnson Innovation
Jieying Wu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존슨앤드존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