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국내 스타트업 울랄라랩과 손잡고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시대 개막

위콘A 제품 생산부터 판매, 영업에 이르기까지 다각적 사업 협력 약속

클라우드 기반 저비용의 중소기업형 스마트 팩토리 구축 가능

뉴스 제공
아트라스콥코
2017-12-11 09:00
성남--(뉴스와이어)--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 코리아가 8일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전문 기업 울랄라랩과 공동으로 개발한 중소기업형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위콘 A(WICON A)’를 론칭했다. 이날 양사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공동 개발한 제품인 위콘 A의 공정한 거래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계약서 체결식을 갖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위콘 A는 조립 및 체결 솔루션 전문 기업인 아트라스콥코의 체결 기술력과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전문 기업 울랄라랩의 IoT 및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토대로 공동 개발되었으며, 스마트 팩토리 설비나 인프라 투자 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 제조 기업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다.

위콘 A는 체결 및 조립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공정 라인에 무선 IoT 센서를 부착하여 컨트롤러와 통신함으로써 체결 공정 데이터를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무선 IoT 센서로 송수신된 체결 데이터는 저장, 분석되어 체결 오류를 감지할 뿐 아니라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등으로 원격 조정 가능하다.

특히 저비용의 단말기와 월 데이터 이용료만 내면 필요로 하는 공정에 무선 단말기를 부착, 데이터를 분석하여 체결 품질 향상 및 오작동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존의 대기업형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구매 및 설치 시 수천에서 수억원대의 막대한 비용 투자와 과도한 솔루션이 제공되는 것에 비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소기업에서 원하는 수준의 적합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트라스콥코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의 박진우 사장은 “조립 및 체결 기술의 강자 아트라스콥코가 가진 전문성을 100%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제조 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이 가능해짐에 따라 국내 제조업의 생산 효율성과 작업 생산성이 향상되고, 전력 비용이나 오작동으로 인한 비용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랄라랩의 강학주 대표는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는 스마트 팩토리의 성공적 개발 및 공급을 위해서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동반적 관계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사업 계약을 통해 양사의 기술력과 전문성 협업으로 론칭된 WICON A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대표적 상생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의 사업계약 체결로 위콘 A 제품의 생산과 납품, 기술 지원은 울랄라랩이, 판매 및 영업, 서비스 등의 기능은 아트라스콥코 일반사업부가 담당한다.

아트라스콥코 개요

아트라스콥코는 1873년 스웨덴 스톡홀롬에 설립되어 143년 역사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혁신적인 압축기, 산업용 공구, 광산 건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이다. 아트라스콥코는 생산성, 에너지 효율성, 안전 및 인체공학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183여개국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4만30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는 2014 뉴스위크 그린 랭킹(Newsweek Green Rankings) 7위에 올랐으며 세계적 기업윤리연구소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에 의해 가장 윤리적인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바 있다. ‘지속 가능한 생산성(Sustainable Productivity) 향상’을 제 1의 가치로 삼고 있는 아트라스콥코는 2015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Global 100)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s://www.atlascopco.com/ko-kr

연락처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최주희 차장
031-620-0721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