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저비용으로 대량 생산 위한 세계 최초 LTE Cat-M 턴키 측정 솔루션 출시

MT8870A용 LTE CAT-M 소프트웨어 릴리즈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7-12-14 09:50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 코퍼레이션은 LTE Cat-M 디바이스의 RF 테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Cat-M FDD 업 링크 송신 측정 MX887065A 소프트웨어, Cat-M FDD 다운 링크 파형 파일 MV887065A 및 완전 자동 측정 프로그램을 14일 출시했다.

MT8870A에 이러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설치하면 양산 라인에서 세계 최고 속도로 최대 4개의 NB-IoT 장치 및 모듈의 RF TRx 특성을 테스트하고 평가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턴키 자동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동 측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제어 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가 없으므로 개발 시간을 제로로 줄일 수 있다. LTE Cat-M은 NB-IoT와 병행하여 라이센스 대역 LPWA를 기반으로하는 무선 기술이다. 스마트 도시 및 화물 추적 응용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음성 통신을 지원하기 때문에 비상 경고 시스템에 채택될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 배경

LTE Cat-M은 LTE-Advanced Pro에 포함된 셀룰러 IoT 표준이다. 북미 및 유럽 통신 사업자는 이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일본은 2018년부터 배치를 기대하고 있다. 원활한 서비스 개시를 위한 주요 문제는 대량 생산 효율성을 보장하여 단말기 가격을 절감하는 것이다.

LTE Cat-M 장치 측정은 대상 장치에 내장된 칩셋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동화 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각 고객이 개발해야 했다. 이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 시간의 개발 작업이 필요했다. 각 칩셋 유형에 대해 안리쓰는 범용 무선 테스트 세트 MT8870A를 레거시에서 최근 디자인에 이르는 다양한 무선 장비의 대량 생산을 지원하는 테스트 장비로 개발했다. 또한 LTE Cat-M 장치에 대한 측정 기술을 확립하기 위해 칩셋 공급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이 작업을 바탕으로 안리쓰는 고객이 개발한 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최대 4개의 LTE Cat-M 장치 및 칩셋에 대해 세계 최고 수준의 측정 속도로 자동 평가를 지원하는 턴키 솔루션을 개발했다.

◇제품 개요

범용 무선 테스트 세트 MT8870A는 다양한 종류의 무선 통신 장비 및 모듈을 대량 생산하는 측정 장비이다. 4개의 고성능 테스터 장치가 기본 장치에 설치되며 각 장치는 최대 4개의 무선 장치 및 모듈을 평가할 수 있는 병렬 독립 측정을 지원한다.

개발된 Cat-M FDD 업 링크 송신 측정 MX887065A 소프트웨어를 Cat-M FDD 다운 링크 파형 파일 MV887065A 및 완전 자동 측정 프로그램과 함께 설치하면 자동 및 빠른 테스트(송신 전력, 주파수, 변조 정확도, 변조 감도 등)로 3GPP LTE Cat-M RF 테스트를 지원한다.

◇주요 특징

더 높은 대량 생산력 : 최대 4개의 Cat-M 장치 및 모듈을 자동으로, 동시에, 세계 최고 속도로 측정하여 대량 생산을 높일 수 있다.

더 낮은 제어 프로그램 개발 비용 : 통상적으로 Cat-M 디바이스의 평가는 측정 기기로부터 DUT를 제어 (RF 신호 출력 및 주파수 스위칭 등)하는 프로그램의 개발에 시간이 걸린다. 이 완전 자동 측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제어를 수행할 수 있다.

고-신뢰성 평가 : 우수한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Cat-M 측정 소프트웨어는 고객과 협력하여 개발되었으며, 실제 칩셋을 사용한 상호 연결 테스트에 중점을 두고 있다.

효율적인 평가 : MT8870A는 이미 2G / 3G / LTE / LTE-Advanced / NB-IoT, WLAN / 블루투스, GPS 및 FM 평가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릴리스는 Cat-M을 추가함으로 다중 무선 시스템의 저렴한 테스트로의 영역 확장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목표 시장 및 적용 분야

대상 시장 : Cat-M 칩셋 공급 업체, 모듈 공급 업체, 완제품 공급 업체
용도 : Cat-M 장치 및 장치 PHY-layer (RF) 테스트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