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다문화교육센터, 2017 사회통합프로그램 수료식 및 누리다문화학교 종강식 개최

2017-12-13 17:12
고양--(뉴스와이어)--일산다문화교육센터가 11일 거룩한빛광성교회 지저스홀에서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수료식과 누리다문화학교 종강식을 개최했다.

이주민 가족과 관내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이날 수료식에서는 상장 및 상품 전달과 함께 수료증을 수여하고 사회통합프로그램 참여자들이 단계별 장기자랑을 펼치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69명의 이민자들이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5단계 전 과정을 수료했다. 사회통합프로그램 우수자에는 송춘남(중국), 누리다문화학교 우수자에는 상영운(중국) 양이 선발돼 재단이사장상을 받았다.

해피월드 복지재단 정성진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제 다문화인은 한국사회의 이방인이 아닌 같은 사회를 살아가는 공동체이며 하나남의 사랑을 통한 화합을 이루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학생소감문 발표에서 결혼이주여성 전티튀비(베트남)는 “학기 초에 비해 한 단계 성장한 스스로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 일산다문화교육센터에서 더욱더 한국어공부를 열심히 하여 국적도 취득하고 한국에서 당당히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누리다문화학교 학생 권진유(일본)는 “처음 한국에 왔을 때 두려움이 많았지만 누리다문화학교를 다니며 밝아지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누리다문화학교 김선영 교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그간 결혼이주여성, 외국인근로자, 다문화청소년들을 위해 한국어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지역 기관과 연계하여 한국사회 적응에 필요한 직업교육(바리스타 등), 한국음식체험, 운전면허취득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연락처

일산다문화교육센터
김종미 대리
031-906-12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