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그릿’ 어린이판 ‘어린이를 위한 그릿’ 출간

금방 싫증내고 지루해 하는 아이에게 꾸준한 노력의 힘 알려줘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7-12-20 08:30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북스가 ‘그릿’의 어린이판 ‘어린이를 위한 그릿’을 출간했다.

성공은 스펙이나 환경 차이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열정적 끈기에서 비롯된다는 내용을 밝힌 책 ‘그릿’은 버락 오바마, 빌 게이츠, 마크 저커버그가 극찬하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출간 직후 직장인뿐 아니라 부모, 교사들의 열광적 지지를 얻으며 SBS ‘영재발굴단’에서 이례적으로 2차례나 소개되었다. 그리고 IQ와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성공의 비밀은 바로 ‘열정적 끈기’라는 것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면 좋겠다는 독자들의 의견이 많았다. 그래서 비즈니스북스는 ‘어린이를 위한 그릿’을 출간한 것이다.

‘안 될 것 같은데 왜 해야 해요?’, 아이들이 부모나 교사에게 자주 하는 말이다. 노력을 조금만 해도 금방 1등이 되거나 부자가 되길 바라는 요즘 세태에서, 아이들에게 꾸준히 노력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책이 필요한 대목이다.

‘어린이를 위한 그릿’의 주인공 초등학교 5학년인 선재 역시 이와 비슷한 말을 하는 아이다. 할 수 있는 것만 하려고 하고 조금만 힘이 들어도 쉽게 포기하는 선재는 아빠, 형과의 대화를 통해서 우연히 ‘그릿’을 접하고 왜 하기 싫은 일도 해야 하는지, 지금보다 더 나아지기 위해서는 어떤 ‘의식적인 연습’을 해야 하는지 배우게 된다.

이 책은 재능은 있으나 끈기가 부족하고 포기를 잘하는 선재가 과학 탐구 대회를 준비하면서 그릿을 알고 마음에 새기면서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 작은 성공을 쌓아가며 스스로 깨닫는 노력의 힘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와 정서에 맞춰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담아냈다. 오른쪽 팔과 왼쪽 팔의 굵기가 달라지도록 밤낮없이 춤 연습을 하는 아이돌 연습생인 형 윤재의 오디션 도전, 재능이 부족해 번번이 실패하면서도 늘 즐겁게 도전하는 친구 다윤이의 일상 등을 통해 누구나 자연스레 열정적 끈기의 힘 ‘그릿’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어린이를 위한 그릿’은 이야기의 재미뿐 아니라 아이들이 동화를 읽고 그릿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본문 속에 <생각 키우기> 코너를 두었다. <생각 키우기>는 책의 내용을 감수한 노규식 박사가 그간 청소년 심리 학습 전문가이자 SBS ‘영재발굴단’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경험했던 바를 이 책에 맞게 풀어낸 것으로,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직접 적어볼 수 있도록 ‘책 속 워크북’ 형태로 구성되었다.

‘어린이를 위한 그릿’은 이러한 열정적 끈기의 힘을 키우고 싶은 아이들, 그리고 금방 싫증내고 지루해하는 아이에게 끈기의 힘을 길러 주고 싶은 부모들에게 유용한 내용을 알차게 담고 있다. 책을 읽다 보면 누구나 ‘노력하니 참 뿌듯하다’, ‘실패했어도 배운 게 많아서 참 좋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건강한 마음의 틀을 갖게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김재영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