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중학생 대상 무료 코딩교육 ‘코딩 지니어스’로 교육부장관상 수상

뉴스 제공
LG CNS
2017-12-17 10:25
서울--(뉴스와이어)--LG CNS가 15일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국회를 비롯한 행정자치부 등 9개 행정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해 사회공헌 문화가 확산되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일자리창출, 사회봉사, 조직관리, 산업발전, 해외봉사 5개 부문에 대해 시상을 하고 있다.

LG CNS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IT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봉사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중학생 대상 무료 코딩교육 ‘코딩 지니어스’ 및 심화교육 과정 ‘IT드림프로젝트’ 운영

LG CNS는 올해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코딩(Coding)의 기초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인 ‘코딩 지니어스(Coding Genius)’를 운영하고 있다.

올 한해 동안 LG CNS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총 20개 중학교 2700명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래밍 전문지식을 교육했다.

코딩 지니어스는 코딩 프로그래밍 기초, 레고 EV3 로봇 실습, 스마트폰 앱 만들기 등을 실시하며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LG CNS는 코딩 지니어스의 심화교육과정인 ‘IT드림프로젝트’도 실시하고 있다.

IT드림프로젝트는 코딩 지니어스에 참가한 학생들 중에서 IT분야에 재능 있는 청소년들을 뽑아 여름방학 기간 동안 3박 4일로 진행하는 합숙교육이다.

올해는 30명의 중학생들을 선발, KAIST(한국과학기술원)와 협력하여 진행했다.

LG CNS는 LG CNS 코딩 교육은 소프트웨어 교육의 핵심이자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는 좋은 교육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코딩 교육 사각지대 없이 모든 중학생에게 교육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활동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언론홍보팀
김종욱 과장
02-6363-5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