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고용노동행정 개혁신문고 운영

세종--(뉴스와이어)--고용노동행정 개혁 위원회(위원장 이병훈)가 출범 한 달을 맞아 고용노동행정 개혁 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신문고를 통해 국민들로부터 고용노동행정에 있어 그간의 잘못된 관행과 문제들에 대한 의견을 접수받아 본격적인 조사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 고용노동행정 개혁 신문고 개시: 2017.12.18(월) 09:00 이후

고용노동행정 개혁 위원회는 국정과제* 추진의 일환으로 고용노동행정 분야의 불합리한 관행 등을 개선하기 위한 고용노동부장관 자문기구로 11월 1일 출범했다.

* 국정과제: ‘적폐의 철저하고 완전한 청산’

고용노동행정 개혁 신문고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설치되며 접속 편의를 위해 전용게시판을 신설하여 운영된다.

고용노동행정 개혁 신문고에 대한 제안은 누구든지 익명 또는 실명으로 가능하며 실명으로 제안을 하더라도 제안 내용과 제안자 신분은 비밀 보장을 위해 공개하지 않는다.

고용노동행정 개혁 위원회에 앞으로 접수되는 제안에 대해서는 위원회의 개혁 의제로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다만 고용노동행정 개혁을 위한 의견청취가 목적임으로 처리결과는 별도로 회신하지 않을 계획이다.

고용노동행정 개혁 위원회는 신문고 이외에도 노동단체, 사용자단체 및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하고 고용노동부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와 내부게시판을 활용하여 의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병훈 고용노동행정 개혁 위원회 위원장은 “고용노동행정개혁위원회는 그간의 고용노동부의 정책 집행에 있어 문제점을 짚어보고 잘못된 행정을 되풀이 되지 않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고용노동부장관에게 권고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개혁 신문고를 통한 의견수렴은 고용노동행정에 관련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고용노동행정개혁을 위한 과제를 정리하고 조사하는 과정”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고용노동행정개혁위원회
나상명 사무관
044-202-7962